유용한 정보

키보드 매크로 설정 방법

★§§§§§§★ 2017. 1. 11. 11:34

키보드 매크로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반복적으로 작업해야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정 키를 계속해서 눌러야 되는 경우 지겹기도 하고, 다른 일을 못 해서 답답하게 됩니다.

이럴 때는 매크로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몇 가지 작업을 프로그램을 통해서 설정해 놓으면 자동으로 반복해서 작업을 해주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게임에 사용할 수 있으며, 공연 티켓 구매나 수강신청 할 때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누구나 쉽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키보드 매크로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고 사용법까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키보드 매크로

G Macro

오늘 여러분에게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지매크로(G Macro)입니다. 개인 사용자가 만들어서 배포하고 있더라고요. 인터넷에서 검색하시면 공식 홈페이지가 있습니다. 그곳에서 파일을 받아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처음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매우 간단하게 생겼지만, 기능은 강력합니다. 키보드, 마우스, 시간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하나씩 살펴보도록 할게요.

키보드 설정

먼저, 키보드 매크로 설정 방법입니다. 추가할 키를 입력하면 되는데요.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에서 반복하고 싶은 키보드 키를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 방금 입력한 키의 이름이 화면에 나타납니다.

마우스 설정

다음으로 마우스 설정 화면입니다. 좌표 위치를 설정할 수 있으며, 이동, 왼쪽/오른쪽 클릭 등의 상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시간 설정

마지막으로 시간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반복 작업 중간에 시간 지연을 넣어야 되는데요. 만약 이것이 없다면 작동 중에 멈추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초에서 2초 정도 입력하면 적당합니다. 물론 사용자가 원하는 시간을 입력하면 됩니다.

매크로 시작

모든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메뉴에 있는 시작을 누르시고, 실행 버튼을 눌러주면 매크로 작업이 시작됩니다. 멈추고 싶으면 중지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매크로 저장

현재 만들어 놓은 매크로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메뉴의 파일을 누르시면, 매크로 저장 및 불러오기를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키보드 매크로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유용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토캐드 뷰어 다운로드 방법  (0) 2017.01.13
xlsx 뷰어 무료설치 방법  (0) 2017.01.12
알집 압축풀기 방법  (0) 2017.01.10
컴퓨터 잠금설정 방법  (0) 2017.01.09
큐알코드 만들기 방법  (0) 2017.0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