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알집 압축풀기 방법

★§§§§§§★ 2017. 1. 10. 20:30

알집 압축풀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일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용량이 중요합니다. 대용량의 파일은 저장 장치를 많이 차지하기 때문에 압축해서 보관하게 되는데요.

압축 작업을 해보지 않은 사람들은 압축 및 해제 방법을 모르시더라고요. 며칠 전에 아는 사람에게 압축된 파일을 전달해 줬는데요. 어떻게 사용하는지 몰라서 헤매더라고요.

간단하게 압축 해제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됩니다. 오늘은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알집 압축풀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알집 압축풀기

압축 열기

먼저, 요즘에 많이 사용되고 있는 압축 해제 소프트웨어인 알집(Alzip)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에서 검색하시면 쉽게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실행시켜 주세요.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어요. 메뉴에 있는 압축 열기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압축 파일 선택

다음과 같이 열기 창이 나타납니다. 압축 파일이 있는 폴더로 이동하시고, 해제하고 싶은 파일을 선택하시고 열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zip 파일부터 egg, alz, tar 등 다양한 포맷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압축 풀기 버튼

위의 화면에서처럼 목록에 방금 추가한 파일이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알집 압축풀기 작업을 해보도록 할게요. 메뉴에 있는 압축 풀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폴더 선택

압축이 해제된 후, 저장될 폴더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기존에 있던 폴더를 선택하셔도 되고, 새 폴더 버튼을 통해서 새롭게 만드셔도 됩니다.

압축 풀기 완료

압축 풀기 작업이 완료되면 위와 같이 모든 파일을 성공적으로 풀었습니다. 화면이 나타납니다. 폴더 열기를 통해서 해제한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집으로 압축 풀기

이번에는 더욱 빠르고,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압축된 파일이 있는 곳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시고, 나타난 메뉴에서 알집으로 압축 풀기 버튼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알집 압축풀기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유용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xlsx 뷰어 무료설치 방법  (0) 2017.01.12
키보드 매크로 설정 방법  (0) 2017.01.11
컴퓨터 잠금설정 방법  (0) 2017.01.09
큐알코드 만들기 방법  (0) 2017.01.06
바이두 회원가입 방법 알아보기  (0) 2017.0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