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오토캐드 뷰어 다운로드 방법

★§§§§§§★ 2017. 1. 13. 21:56

오토캐드 뷰어 다운로드 및 무료설치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서를 열어서 확인할 때, 뷰어 프로그램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설계 도면과 같은 dwg 파일도 Viewer를 사용해서 열어볼 수 있습니다.

오토캐드(Auto CAD)는 건축뿐만 아니라 전기, 기계, 토목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도면을 만드는 곳에서는 필수적으로 이용하고 있는데요. 단순히 내용을 확인만 하고 싶을 때는 뷰어만 있어도 충분합니다.

오늘은 누구나 쉽게 캐드로 만든 문서를 볼 수 있게 만들어 주는 오토캐드 뷰어 다운로드 방법과 설치 과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토캐드 뷰어 다운로드

오토데스크 코리아

먼저, 설치 파일을 제공하고 있는 오토데스크 코리아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주소를 모르는 분들은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하시면 쉽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위의 화면에서처럼 링크 주소가 나오는데요. 클릭하시면 들어갈 수 있어요.

메뉴 아이콘

다음과 같이 AUTO DESK 화면이 나타났습니다. 오토캐드 제품 구입부터 무료 체험판을 얻을 수 있으며, 여러 가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검색창(Search)을 통해서 원하는 정보를 찾으셔도 되는데요.

우리는 제일 오른쪽에 있는 파란색으로 만들어져 있는 메뉴 버튼을 사용하도록 할게요. 로그인 아이콘 바로 옆에 있습니다. 화살표로 표시해 놓았으니까 금방 찾으실 수 있어요.

파일 뷰어

메뉴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로 메뉴 목록이 나타납니다. 다운로드 항목으로 이동하시면 파일 뷰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이곳에서 오토캐드 뷰어 다운로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DWG TrueView

새롭게 이동된 페이지를 보시면 파일 타입(File types) 항목이 있습니다. 여러 가지 프로그램 목록이 보이는데요. DWG TrueView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바로 옆에 있는 표에서 지원하는 파일 형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file download

위의 화면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오토캐드 뷰어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이 되었습니다. 사용자의 운영체제(OS)에 맞는 파일을 받아야 하는데요. 32비트, 64비트를 선택하시고 받으시면 됩니다. 참고로 한글은 지원되지 않는다고 하니, 영어로 받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컴퓨터에 받아진 파일을 실행해서 설치하시면 뷰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