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큐알코드 만들기 방법

★§§§§§§★ 2017. 1. 6. 21:02

큐알코드 만들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QR 코드가 무엇인지 알아볼게요. 격자무늬 형태로 되어 있으며, 가로와 세로 방향으로 정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해서 스캔하게 되면, 미리 저장되어 있는 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으며, 링크된 사이트로 이동도 할 수 있어서 다양한 곳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무언가 전문적인 영역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누구나 쉽게 큐알코드만들기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오늘 무료로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큐알코드 만들기

naver QR 코드

오늘 작업을 도와줄 페이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위의 화면에서처럼 네이버 QR코드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아이디를 사용해서 로그인하시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QR 코드 만들기 버튼을 누르시기 바랍니다.

기본정보 입력

총 3단계를 거쳐서 만들 수 있는데요. 첫번째로 기본정보 입력 화면이 나타났습니다. QR 코드 테두리에 컬로 및 스킨을 넣을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있는 도구에서 선택하시거나 사용자 지정으로 선택할 수 있어요.

추가 옵션

추가 옵션 항목에서 이미지 또는 문구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저의 블로그 이름을 넣어 큐알코드 만들기 작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단 또는 상단 삽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로 넘어가도록 할게요.

원하는 정보 담기

이제 QR 코드에 정보를 넣어야 합니다. 2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원하는 정보를 담기를 선택하시면 URL 링크, 이미지, 동영상 등을 넣을 수 있습니다. 링크 URL은 5개까지 입력할 수 있어요. 소개글도 넣을 수 있습니다.

링크로 바로 이동

링크로 바로 이동을 선택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말 그대로 큐알 코드를 스캔하게 되면 입력된 URL로 바로 이동하는 서비스입니다. 원하는 URL을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qr 코드 생성 완료

다음과 같이 네이버 QR 코드가 생성되었습니다. 저의 블로그 사이트로 바로 접속할 수 있는 코드를 만들어 봤습니다. 생성일과 URL, HTML 정보가 표시됩니다. 코드를 인쇄할 수 있으며, 저장, 내보내기를 통해서 다양한 곳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큐알코드 만들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유용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집 압축풀기 방법  (0) 2017.01.10
컴퓨터 잠금설정 방법  (0) 2017.01.09
바이두 회원가입 방법 알아보기  (0) 2017.01.05
크롬 캐시삭제 방법  (0) 2017.01.04
재산세 과세증명서 발급 방법  (0) 2017.0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