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포스팅에서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즉, PC 버전과 모바일용으로 나눠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구글의 플레이스토어(Google play Store)는 무엇일까요? 안드로이드 핸드폰을 사용한다면 꼭 필요한 마켓 어플(앱)입니다.

이곳을 통해서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어플을 검색하고 설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카카오톡이 필요하다면 구글 플레이에 들어가서 카톡을 검색하면 됩니다. 바로 해당 앱이 나옵니다. 들어가면 설치 버튼이 있기 때문에 쉽게 눌러서 설치까지 할 수 있습니다.

간혹 핸드폰에 오류가 발생하거나 새로운 기기에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이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사용자가 직접 google play Store 앱을 인터넷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면 됩니다. 구글플레이 스토어 pc버전설치 과정도 마찬가지입니다. 어떻게 하는지 아래에 자세히 정리해 놓았으니 바로 확인해 보세요.


구글 플레이 스토어(play store)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스토어 pc버전 설치 및 접속

안드로이드 핸드폰을 만드는 곳이 많습니다. 개발 초기부터 개방성이 좋기 때문에 다양한 시도를 할 수 있었습니다. 이것 때문에 보안에 문제가 있었던 적도 있지만 지금은 보안 강화에도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는 구글(Google)에서 개발한 것입니다. 세계 최대의 IT 회사로 유명하며 크롬, 유튜브, 지메일 등을 서비스하고 있는 곳입니다. 가장 큰 특징은 마켓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카카오톡, 네이버, 유튜브 등의 전용 앱을 다운로드 받고 설치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의 경우에는 모바일용 외에도 PC버전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구글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play 스토어 설치 pc 버전

구글플레이 스토어 pc에서 앱 실행 모습입니다. 핸드폰에서 접속했을 때와는 약간 다른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컴퓨터, 노트북 화면에 최적화 시켜 놨기 때문입니다. 사용 방법은 똑같습니다. 화면 상단에 있는 검색창에 당신이 사용하고 싶은 어플 혹은 앱의 이름을 입력하고 찾으면 됩니다.

예를 들어서 저는 네이버(NAVER)를 찾아 보았습니다. 위와 같이 해당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오른쪽에는 설치 버튼도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과정으로 다른 앱도 찾아보시고 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구글 플레이 스토어가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거나 접속되지 않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래에서 해결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구글 play 스토어 문제 해결 방법

구글 플레이 도움말

구글 플레이 스토어 페이지에서 오른쪽 위를 보세요. 물음표 모양의 도움말 항목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검색을 통해서 문제 해결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Play 스토어가 열리지 않거나 로드되지 않거나 앱이 다운로드 되지 않음이 있어요. 열어 보겠습니다.

와이파이 및 모바일 데이터 확인

3가지의 해결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첫번째로 와이파이 또는 모바일 데이터가 안정적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라고 합니다. 즉, 핸드폰 혹은 PC에 인터넷이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살펴보는 것입니다. 간혹 비행기 모드, 인터넷이 터지지 않는 곳에서 이런 현상이 발생합니다.

play 스토어 캐시 및 데이터 삭제

두번째로는 Play 스토어의 캐시 및 데이터를 삭제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모바일 기기에서 적용할 수 있는 해결책입니다. 핸드폰에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앱 및 알림에서 모든 앱 보기를 손가락으로 탭하세요. 다음으로 Google Play 스토어를 선택합니다. 저장 용량 부분을 보면 캐시 지우기가 있어요. 데이터 지우기를 실시하세요. 마지막으로 플레이 스토어를 다시 실행해서 앱 다운로드를 시도하면 됩닏.

기기 다시 시작

세번째 방법은 기기를 다시 시작하는 것입니다. play 스토어의 캐시와 데이터를 모두 삭제했지만 여전히 어플의 다운로드 작업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는다면 핸드폰, PC를 다시 시작해 보세요. 전원 버튼을 길게 누르거나 종료, 다시 시작 버튼을 클릭해서 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play store) 다운로드 및 설치

플레이스토어 pc 다운로드

만약, 당신이 사용하고 있는 기기에서 구글 play 스토어 자체가 없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직접 apk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면 됩니다. 이것은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apk를 제공하는 곳을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릴 곳은 apk pure라는 곳입니다.

구글 검색을 통해서 apk pure 사이트를 찾으세요. 링크가 나타나면 클릭해서 접속하세요. 오른쪽 부분을 보면 검색창이 있어요. 구글 플레이라고 입력하고 검색을 시작하세요.

apk pure 검색 결과 페이지

위와 같이 google play store 검색 결과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해서 해당 페이지로 들어가겠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다운로드 받기

google play store 페이지가 나타났습니다. 현재 버전이 무엇인지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운로드 apk 버튼을 클릭하면 당장 받을 수 있습니다. play 스토어 무료 다운이 가능합니다. 용량은 22.1mb입니다.


구글 play 스토어 설치 pc 버전 및 모바일 버전

구글 플레이 스토어 apk 파일의 다운로드 작업이 시작됩니다. 설치 방법은 간단합니다. 만약 PC에서 apk 파일을 받았을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하시기 바랍니다. 핸드폰과 컴퓨터를 USB 케이블로 연결합니다. 이후에 당신이 받은 파일을 핸드폰으로 복사해서 넣으세요. 다음으로 모바일 기기에서 해당 파일을 눌러서 실행하면 자동으로 설치가 됩니다.

만약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을 때는 apk/xapk 파일 설치 방법 버튼을 클릭해 보세요. 이곳에서 자세히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당신이 PC에서 플레이 스토어 혹은 핸드폰의 게임, 다른 앱을 실행하고 싶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와 같은 기능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됩니다. 대표적인 것으로는 ld 앱 플레이어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