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는 지상파 대표 방송사 중 한곳입니다. 뉴스, 드라마, 예능까지 굵직하고 인기있는 프로그램을 다수 보유하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TV를 잘 챙겨보고 있지는 않지만 아직까지 보는 것들은 대부분 엠비씨에서 방송하고 있어서 자주 시청하고 있습니다.

MBC 방송을 실시간으로 고화질로 무료 시청하는 방법을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집마다 텔레비전이 있지만 핸드폰 모바일 기기로 보는 분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컴퓨터나 노트북으로도 시청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어플(앱)이나 검증되지 않는 사이트에서 방송을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지만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온에어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에서 어떻게 접속하고 보는지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imbc 온에어

imbc온에어 무료 시청 방법

엠비씨 구글 검색

엠비씨에서 제공하고 있는 ONAIR 방송을 보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로 링크 주소로 접속해서 무료로 보는 것과 두번째로 회원가입을 하고 고화질로 MBC 방송을 보는 것입니다.

구글, 네이버, 다음 등의 포털 사이트를 통해서 MBC를 검색하세요. 검색 결과 상단을 보면 엠비씨로 접속할 수 있는 공식 사이트 주소 링크가 나옵니다. 클릭하면 간단하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imbc 홈페이지

우리나라의 대표 지상파 방송인 MBC의 공식 홈페이지 화면이 나타났습니다. 현재 방송되고 있는 각종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각각의 페이지에서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PD수첩, 놀면뭐하니, 뉴스, 드라마 등의 안내 내용과 다시보기, 출연진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오른쪽 위를 보세요. 3가지 버튼이 보이죠? 이곳에서 온에어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모바일 화면의 경우 왼쪽 위에 있는 세로줄 3개 버튼을 누르면 온에어를 찾을 수 있습니다.

플래시 활성화

엠비씨 방송의 온에어 플레이어 창이 나타났습니다. 자동으로 재생되지 않습니다. 화면 가운데에 있는 플래시 활성화 버튼과 다음에 나오는 재생 버튼을 눌러 주세요.

15초 광고 및 스킵

현재 방송되고 있는 프로그램을 보기 위해서는 약 15초 정도 길이의 광고 2개를 봐야합니다. 물론 넘기기(Skip)도 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약 5초정도 있으면 나타납니다.

3분 미리보기

이제 iMBC 실시간 방송을 볼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났습니다. 제가 보고 있는 시간에서는 생방송 오늘 저녁이 나오고 있었습니다. 화면 아래를 보면 현재 방송되고 있는 프로그램의 이름과 다음에 방영될 것을 미리 안내해주고 있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방송 재생 화면 오른쪽 아래를 보면 화질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경우에는 3분 미리보기만 가능합니다.

엠비씨 사이트에 로그인 후에는 일반화질로 무료로 시청을 할 수 있습니다. 고화질로 보고 싶다면 이용권을 구매하면 됩니다. 볼륨 조절과 전체 화면 보기 등의 도구도 이용 가능합니다.

mbc 라이브톡

라이브톡 기능도 있습니다. 현재 접속한 사람들과 실시간으로 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댓글을 남기듯 채팅을 통해서 서로의 생각을 주고 받을 수 있어요.

imbc 편성표

iMBC 편성표를 통해서 몇시에 어떤 프로그램이 방영되는지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날짜와 채널을 선택하면 화면 아래에 시간과 프로그램 제목이 나타납니다.

당신이 보고 싶은 예능, 드라마, 뉴스 등이 언제 하는지 미리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시간을 놓쳐서 못보는 불상사를 막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