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한글과 컴퓨터)에서 출시하고 있는 뷰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문서 작성 프로그램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MS 오피스와 국내 제품인 한컴 오피스가 있습니다. 저는 주로 첫번째 것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끔 다른 사람에게 전달받은 문서가 한컴 오피스로 만들어진 경우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hwp 형식으로 되어 있는 한글 파일인데요. 저의 컴퓨터에는 관련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서 열어 볼 수가 없습니다. 내용 확인을 못하기 때문에 일하는데 불편하더라고요.

이럴 때는 정품을 구입하는 것보다는 뷰어(Viewer)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한컴 뷰어 다운로드

한컴 뷰어 다운로드 방법

첫번째로 설치 파일을 제공하고 있는 공식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다른 곳에서 받을 경우에는 바이러스, 악성코드 등의 위험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혹은 구글에서 한글과 컴퓨터를 검색하세요. 주소 링크가 나옵니다. 클릭해서 들어가면 됩니다.

▼ 첫 페이지를 보면 현재 서비스되고 있는 제품 설명이 크게 나와 있습니다. 중간 부분을 보면 메뉴 버튼이 있습니다. 다운로드 센터 항목을 선택해서 다음으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고객지원, 다운로드로 들어가도 됩니다.

한글과컴퓨터 사이트

▼ 한글과컴퓨터(HANCOM)의 다운로드 전체보기 페이지가 나타났습니다. 인기 다운로드에 보면 우리가 찾고 있던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한컴오피스 2018 뷰어(Windows 용)를 사용하면 됩니다. 일반용과 기업용이 있습니다. 사용자가 어디서 이용하는지에 따라서 선택하면 됩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컴오피스 2018 뷰어

▼ 뷰어 프로그램이 모두 받아지면 해당 폴더로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HOffice_2018_Viewer.exe 파일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용량은 531MB입니다. 미리 하드디스크 용량을 확보하시기 바랍니다.

한컴 뷰어 설치

이제 설치를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실행 파일을 더블클릭해서 열어 주세요. 설치 마법사 창이 나타납니다. 사용권 동의를 하신 후에 설치 될 폴더를 선택하시면 쉽게 완료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한컴 뷰어를 통해서 관련 문서를 열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