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word pdf 변환 쉽게 하기

★§§§§§§★ 2019. 1. 25. 16:14

word 문서를 pdf로 변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워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MS 오피스에 들어 있는 문서 작성 프로그램입니다. 과거에는 한글을 많이 썼는데요. 요즘에는 워드를 쓰는 것이 더 편하더라고요. 가끔 다른 사람에게 문서를 전달하거나 보관을 위해서 PDF 형식으로 변경해야 될 때가 있습니다.

다행히 다른 이름으로 저장에서 파일 형식을 변경할 수 있는데요. 여러개의 파일을 바꿔야 할 때나 MS 워드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곳에서는 이 기능을 사용하지 못합니다.

이럴 때는 인터넷에서 PDF 변환 사이트를 이용하면 쉽습니다. 간단하게 자신이 갖고 있는 파일을 업로드하면 자동으로 변환해줍니다. 사용자는 단순히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면 됩니다. 아래에서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word pdf 변환

word pdf 변환 방법

▼ 컴퓨터에 MS 오피스가 설치되어 있다면 워드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됩니다. pdf로 바꾸고 싶은 문서를 열어 주세요. 메뉴에서 파일 버튼을 누르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하세요. 파일 형식에서 PDF를 선택한 뒤에 새롭게 저장하면 됩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

▼ 만약 컴퓨터에 MS오피스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PDF 변환 사이트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요즘에는 다양한 곳이 있는데요. 저는 스몰피디에프 사이트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오른쪽 아래를 보면 언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한국어로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첫 페이지를 보면 가운데 부분에 다양한 PDF 변환 기능이 있습니다. 색깔별로 나눠 놨습니다. 하늘색으로 되어 있는 워드 PDF 변환 버튼을 찾아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스몰피디에프

▼ 사용 방법은 쉽습니다. 여기에 워드 파일 드롭하기 부분에 원본 파일을 끌어다가 놓으면(드래그 앤 드랍) 됩니다. 파일 선택 버튼을 누르면 윈도우 탐색기 창이 열리는데요. 직접 워드 문서를 찾아서 열어줘도 됩니다.

워드 pdf 변환

자동으로 업로드가 진행되고 이어서 변환 작업이 시작됩니다. 모든 작업이 끝나게 되면 성공적으로 변환이 완료되었다고 알려줍니다. 완료된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