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에서 자동 완성 기능을 사용하지 않도록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는 구글에서 제공하고 있는 웹브라우저 프로그램입니다. 편리한 기능과 빠른 속도 등의 장점으로 인해서 많은 사람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불편한 점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특히 저는 자동으로 완성되는 기능 때문에 불편하더라고요. 주소 입력창에 내가 접속하고 싶은 주소를 직접 타이핑할 때가 있는데요. 알파벳을 입력하는 순간 지맘대로 다른 주소가 완성되어 버리니까 짜증 나더라고요. 지웠다가 다시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발생합니다.

이런 현상은 검색 사이트를 이용할 때도 마찬가지로 나타납니다. 저와 같이 자동 완성 기능으로 불편하셨던 분들은 크롬의 설정 변경을 통해서 기능 자체를 사용하지 않도록 꺼주시기 바랍니다. 아래에서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크롬 자동완성 삭제

크롬 자동완성 삭제 기능 끄기

크롬 브라우저는 사용자의 각종 정보를 자동으로 저장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어떤 내용을 검색하고 어떤 사이트를 접속하는지 등의 데이터를 모으는데요. 다음에 똑같은 곳을 접속했을 때 빠르게 접속할 수 있도록 해주고 자동 완성 기능을 통해서 알려주기도 합니다.

자동 완성 기능을 해제했더라도 이전에 저장되어 있던 데이터가 남아 있다면 그대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정보를 삭제하는 과정을 먼저 진행해야 합니다.

크롬의 오른쪽 위에 있는 줄 3개가 쳐져 있는 버튼을 눌러 주세요. 메뉴 목록이 나타납니다. 더 보기 부분에 마우스를 올린 후에 옆으로 나타나는 메뉴에서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선택하세요.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관련 창이 새롭게 열립니다. 기본과 고급 탭이 있습니다. 고급 탭을 보면 기본적으로 선택되어 있는 항목이 있는데요. 우리가 원하는 것은 양식 데이터 자동 완성 부분입니다. 이것은 반드시 선택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 상태에서 오른쪽 아래의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버튼을 눌러서 데이터를 지워주면 됩니다.

자동 완성 기능 해제

이제 자동 완성 기능 사용을 해제하도록 하겠습니다. 크롬의 오른쪽 위 메뉴 버튼을 누르고 설정으로 들어가세요. 화면 스크롤을 제일 아래로 내려서 고급 버튼을 눌러 주세요. 아래로 새로운 설정 항목이 나타납니다.

개인정보 및 보안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이곳에서 [예상 검색어 서비스를 사용하여 검색 주소창에 입력되는 검색어 및 URL 완성]을 선택 해제하시면 됩니다. 오른쪽 끝에 있는 파란색 표시가 회색으로 바뀌어야 완료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