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java)를 컴퓨터에서 쉽게 업데이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바는 오라클이라는 회사에서 배포하고 있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요즘에는 대부분의 PC에 설치되어 있으며 각종 프로그램 작동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컴퓨터에서 구동되는 프로그램들은 이것을 통해서 만들어진게 많은데요. 따라서 원활하게 작동하기 위해서는 자바가 필수적으로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또한,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파일을 배포하고 있는데요. 최신버전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끔 윈도우의 알림 메시지에서 자바를 업데이트해야 한다는 내용이 나오기도 합니다. 자동으로 되지 않아서 살짝 귀찮은 느낌도 있지만 직접 업데이트를 진행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바 업데이트

자바 업데이트 방법

윈도우의 제어판을 통해서 관련된 항목으로 들어가는 방법도 있지만 번거롭습니다. 윈도우의 검색 기능을 사용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시작 버튼 옆에 있는 돋보기 모양의 버튼을 누르세요. 

▼ 검색창이 나옵니다. 이곳에 java를 입력하세요. 영문으로 입력해야 합니다. 검색 결과가 바로 나오는데요. 앱 부분에 있는 업데이트 확인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검색

▼ java 제어판 창이 나타납니다. 화면 상단을 보면 5가지 탭이 있는데요. 업데이트 탭에서 작업하면 됩니다. java Update 메커니즘을 사용하면 하상 최신 업데이트 버전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자동 업데이트 확인을 선택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고급 버튼을 누르면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java 업데이트 작업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오른쪽 아래에 있는 지금 업데이트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java 업데이트

업데이트 진행 전에 이전에 사용했던 Java를 제거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저의 경우에는 지난 6개월 동안 사용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친절하게 삭제하는 것이 좋다고 알려줍니다. 업데이트 버튼을 누르도록 하겠습니다.

자바 최신버전 설치

자바 다운로드 창이 나타납니다. 설치 프로그램이 모두 받아지면 자동으로 설치 작업이 시작됩니다. 자바 최신버전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성공적으로 설치했다는 창이 나타납니다. 닫기 버튼을 눌러서 종료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