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는 크게 2가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있습니다. 하드웨어는 메인보드에 각각 부착되어 있는데요. 정상적으로 작동하기 위해서는 드라이버를 잡아줘야 합니다. CPU, 메인보드, 사운드 카드, 랜 카드 등이 있습니다.

대부분 각 제조사에서 드라이버 파일을 무료로 제공해주기 때문에 직접 홈페이지에 가서 받아서 사용하면 됩니다. 물론 정확한 모델명을 알고 있어야 하는데요. 일반인들은 잘 모르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럴 때는 자동으로 사용자의 컴퓨터를 스캔해서 어떤 모델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해주고 드라이버 파일까지 찾아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비디오카드의 드라이버도 마찬가지 방법으로 확인하고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업데이트가 필요한 경우에도 이용하면 좋습니다. 어떻게 이용하는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비디오카드 드라이버

  • 비디오카드 드라이버 확인 및 설치

오늘 사용할 프로그램 이름은 3DP Chip이라는 것입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카페에 공식 사이트가 있습니다. 이곳에 들어가서 받으면 됩니다. 무료로 제공되고 있기 때문에 누구나 사용할 수 있어요.

자신의 컴퓨터에 받은 후에 실행해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3dp chip을 실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비디오카드 드라이버 설치

PC에 핵심적으로 필요한 하드웨어를 목록으로 보여줍니다. 위에서부터 CPU, 메인보드, 그래픽 카드, 멀티미디어, 랜 카드, 기타 기기 순서로 나옵니다. 사용자가 사용하고 있는 제품의 모델명도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이제 설치하고 싶은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마우스로 눌러 주세요. 우리는 그래픽 카드를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창이 열리면서 자동으로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찾아줍니다. 해당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면 됩니다. 게임, 고사양의 프로그램 구동 등을 위해서는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가 반드시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비디오카드를 정상적으로 작동시키기 위해서는 오늘 알려드린 방법을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