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툴즈 다운로드 받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툴즈(Altools)는 알소프트 혹은 이스트소프트라고 불리는 회사에서 만들어낸 프로그램입니다. 한가지를 뜻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것을 통합해서 부르는 것입니다. 알툴즈의 대표 프로그램은 알집입니다. 이외에도 알pdf, 알캡처, 알씨 등이 들어 있습니다.

이곳은 우리나라 토종 소프트웨어 기업인데요. 역사가 나름 오래되었습니다. 저도 초등학교 시절부터 이스트소프트의 제품을 사용했던 기억이 납니다. 누구나 압축 파일을 알집으로 풀었던 추억이 있을 것입니다. 아직까지 남아서 우리의 컴퓨터 환경에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알툴즈 제품들은 일반인에게 무료로 제공하기 때문에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하나씩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한번에 통합으로 설치도 가능합니다. 어떻게 하는지 아래에서 바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알툴즈 다운로드

알툴즈 다운로드 받기

알툴즈 홈페이지

구글, 네이버 등의 포털 사이트에서 알툴즈 혹은 이스트소프트를 검색하세요. 공식 사이트 주소를 검색 결과 상단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해당 주소 링크를 클릭해서 접속하세요.

첫 페이지를 보면 왼쪽 위에 ALTools라고 표시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화면 상단에는 대표 프로그램 설명이 간략히 나와 있으며 옆으로 넘겨서 다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제 메뉴에서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들어가세요.

알툴즈 통합팩

다운로드 페이지의 상단을 보면 이스트소프트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모두 버튼으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알집, 알씨, 알PDF, 알캡쳐, 알툴바, 알마인드, 알송, 알약, 알드라이브, 알키퍼, 랜덤쉴드 PC, Paintsop pro for ALTools가 있습니다. 개별적으로 설치하고 싶을 때는 원하는 소프트웨어를 선택하고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통합으로 한번에 설치하고 싶다면 제일 앞에 있는 알툴즈 통합팩을 선택하세요. 다음으로 오른쪽에 있는 설치하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자동으로 설치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알툴즈 통합팩에는 어떤 프로그램이 있는지 간략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치 과정이 궁금하신 분들은 건너 띄고 아래로 내려가시기 바랍니다.

알소프트 제품 소개

알집 - 압축 및 해제

알씨 -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

알pdf - pdf 뷰어 프로그램

알캡처 - 화면 캡쳐 프로그램

제품소개 2

알툴바 - 웹서핑에 필요한 기능 모음

알마인드 - 마인드맵 프로그램

알송 - 음악 재생 프로그램

알약 - 컴퓨터 백신, 보안 프로그램

제품소개 3

알드라이브 - FTP 접속 및 서버 프로그램

알키퍼 - 개인정보 보호 프로그램

랜섬쉴드 PC - 랜섬웨어 보호 및 pc 암호화 프로그램

알툴즈 설치하기

알툴즈 통합팩 설치

윈도우의 다운로드 폴더를 열어 보세요. 방금 받은 알툴즈 설치 파일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일 이름은 ALToolsSetup.exe입니다. 마우스로 더블클릭해서 실행하세요.

설치 창이 나타났습니다. 소프트웨어 최종 사용자 사용권 계약서 내용이 나옵니다. 확인하신 후에 약관 동의를 체크하고 다음 버튼을 눌러 주세요.

설치할 폴더 선택

설치할 폴더를 선택하는 단계가 나왔습니다. 기본적으로 Program Files 폴더 속에 ESTsoft 폴더를 자동으로 생성하고 그곳에 설치하게 됩니다. 변경하고 싶다면 찾아보기를 누르고 다른 폴더를 지정해야 합니다. 다음으로 넘어가도록 할게요.

알툴즈 제품 선택

알툴즈 제품 선택이 있습니다. 통합팩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모든 소프트웨어가 선택되어 있습니다. 권장 선택으로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사용자의 컴퓨터에 설치된 것이 있다면 회색으로 표시됩니다. 저는 알송과 알약이 설치되어 있어서 회색으로 나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설치하고 싶지 않은 것이 있다면 선택 해제한 후에 다음으로 넘어가세요.

시작메뉴 폴더 선택

시작 메뉴 폴더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의 시작 메뉴에서 어떤 경로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지 선택하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알툴즈로 되어 있는데요. 바꾸고 싶다면 찾아보기 버튼을 눌러서 수정하면 됩니다. 다음 버튼을 클릭해서 넘어가겠습니다.

알툴즈 아이콘 설정

아이콘 설정 단계가 나타났습니다. 아이콘 만들기 항목에 3가지가 있습니다. 바탕 화면에 아이콘 만들기부터 빠른 실행 아이콘, 시작 메뉴에 아이콘 만들기가 있어요. 원하는 항목을 선택한 후에 다음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설치 준비 완료

알툴즈 설치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사용자가 설정한 항목을 다시 한번 안내해주는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설치할 폴더와 설치 종류 그리고 선택한 제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체크한 후에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설치 과정 시간은 사용자의 컴퓨터의 사양에 따라서 달라지게 됩니다. 선택한 소프트웨어가 많을수록 오래걸리게 되는데요. 제가 직접 해본 경우에는 생각보다 오래 걸리지는 않았습니다. 잠시만 기다리면 모두 끝납니다. 설치가 끝나면 알툴즈의 제품을 마음껏 사용하면 됩니다. 알툴즈 다운로드와 설치 과정까지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