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에서 작성한 문서를 인쇄해서 종이로 옮기는 데 필요한 기기가 프린터입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기업인 삼성에서도 제품을 만들고 있는데요. PC와 연결하기 위해서는 드라이버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이때, 아무거나 설치하면 안 되고, 자신이 가진 제품에 해당하는 것을 사용해야 합니다.


오늘은 누구나 쉽게 자신의 기기에 맞는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받고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천천히 따라 해 보세요.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삼성전자 고객지원 사이트 검색


먼저 드라이버 파일을 제공하고 있는 웹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포털 사이트를 사용해서 검색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화면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자신이 평소에 쓰고 있는 검색 페이지에서 '삼성전자 고객지원'을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공식 사이트 주소가 나옵니다. 이제 마우스로 클릭한 뒤, 접속하시면 됩니다.


삼성 고객지원 센터 홈페이지


삼성 고객지원 센터 홈페이지가 나타났습니다.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위해서는 나에게 필요한 것을 찾아야 하는데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로 원하시는 제품 카테고리 혹은 제품명을 입력해주세요라고 쓰여 있는 곳에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프린터 모델명을 입력하고 검색하는 것입니다.


제품 찾기 - PC & 프린터


두 번째 방법은 위의 화면에서처럼 제품 찾기 버튼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PC & 프린터가 있는데요. 마우스를 사용해서 클릭하시고 이동하도록 하겠습니다.


카테고리와 모델명 선택


제품 찾기 화면이 나타났습니다. 3단계를 거치면 드라이버를 찾을 수 있습니다.


1. 카테고리를 선택하도록 합니다. 우리는 프린터/복합기/소모품을 선택하면 됩니다.


2. 하위 카테고리에서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제품의 종류를 선택하면 됩니다.


3. 마지막으로 모델명을 찾으면 되는데요. 프린터의 뒤쪽을 보시면 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 대부분 이곳에 모델명이 적혀져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검색이 완료되면 사진과 함께 모델 이름이 나타납니다. 이제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Print Driver


위의 화면에서처럼 최근 업데이트된 각종 자료를 받을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사용자 매뉴얼과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는데요.


Print Driver 버튼을 누르면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직접 찾아서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