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flac mp3 변환하는 방법

★§§§§§§★ 2020. 9. 7. 20:13

여러분은 어떤 파일을 사용해서 음악을 들으시나요? 주로 MP3 형식이 많을 겁니다. 지원하는 기기들이 많고 보편적으로 사용되고 있는데요. 고음질의 형식도 있습니다. flac 파일은 무손실 음원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아날로그 상태 그대로 옮겨 놓았기 때문에 용량이 크고, 음질이 좋습니다. 간혹 재생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때는 flac mp3 변환을 하시면 됩니다. 오늘 여러분에게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flicflac converter


오늘 사용할 프로그램을 말씀드릴게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flac mp3 converter입니다. 정확한 명칭은 flicflac converter입니다. 인터넷에서 검색하면 실행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도 필요 없이 바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to MP3


flac mp3 변환 작업을 하기 위해서 프로그램을 실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파일 선택과 변환 결과 형식을 지정하는 버튼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to MP3를 클릭하도록 할게요.


flac 파일 열기


이제 flac to mp3 작업을 해야 하는데요. 원본 파일을 열어줘야 합니다. Select OR Drop Files 버튼을 눌러주세요. 열기 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flac 파일을 선택하고 열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flac mp3 변환


다음과 같이 flac mp3 변환 작업이 시작되었습니다. 위의 그림을 보시면 검은색 막대가 움직이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것이 사라지면 완료된 것입니다. 변환이 완료된 파일은 원본이 있는 곳에 저장됩니다.


음질 선택


변환 파일의 음질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도구 버튼을 누르고 MP3 Presets를 보시면 Low부터 Studio 퀄리티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flac mp3 변환을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