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4 플레이어 무료 설치 및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에서 동영상을 감상하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재생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물론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들어 있는 미디어 플레이어를 이용하셔도 되지만 요즘에는 더 좋은 것이 많이 나왔습니다.

특히 지원하는 코덱에 따라서 재생할 수 있는 파일이 결정되기 때문에 잘 살펴봐야 합니다. 요즘 인터넷에서 동영상 파일을 받아 보면 mp4 포맷이 많은데요. 고화질이며 용량도 크기 때문에 재생시키는 프로그램에서 전용 코덱을 지원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플레이어를 사용하시면 문제없이 재생시킬 수 있는데요. 설치 과정과 영상을 여는 방법까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mp4 플레이어

곰플레이어 설치 파일 받기

국내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은 많이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곰플레이어가 제일 좋더라고요. 속도도 빠르며 편리한 기능이 많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윈도우, 맥(Mac), 모바일 버전의 설치 파일을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자료실에서도 구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기기에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파일 열기

저는 PC 기준으로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설치가 완료된 곰플레이어를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오른쪽 위에 GOM PLAYER 아이콘이 있습니다. 마우스로 눌러 보시면 메뉴가 나옵니다. 파일 열기를 사용하셔서 mp4 영상을 열어 주세요.

mp4 동영상 재생

다음과 같이 mp4 확장자 파일이 성공적으로 재생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영상이나 소리가 나오지 않는다면 아래의 방법을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스타코덱 설치

코덱이 설치되지 않은 경우에 문제가 발생하는데요. 통합코덱을 설치해주시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배포되고 있는 스타코덱(StarCodec)을 받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