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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포인트 세로로 설정하는 방법

★§§§§§§★ 2018. 6. 26. 14:14

파워포인트 세로로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발표 자료 등의 문서를 만들기 위해서 PPT를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슬라이드 방향이 가로 상태로 되어 있습니다. 좌에서 우로 내용을 입력하는 경우에는 괜찮지만, 위에서 아래로 정보를 넣어야 하는 경우에는 내용이 짤리거나 보이지 않아서 불편합니다.

다행히 설정에 들어가서 슬라이드 방향을 세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처음 해보는 분들은 어디에 들어가서 어떤 것을 바꿔야 하는지 몰라서 헤매게 되는데요. 아래에서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파워포인트 세로 설정

파워포인트 세로 설정 방법

1. 먼저, 사용자의 컴퓨터에서 Powerpoint 프로그램을 실행하세요. 화면의 위를 보면 다양한 탭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홈 탭이 선택되어 있는데요. 옆에 있는 디자인 탭을 선택해서 이동하세요.

디자인 탭 선택

2. 디자인과 관련된 항목이 표시됩니다. 오른쪽 끝 부분을 보면 슬라이드 크기 버튼이 있어요. 마우스로 눌러 보세요. 선택할 수 있는 것이 3가지가 나타납니다. 가장 아래에 있는 사용자 지정 슬라이드 크기를 눌러서 열어 주세요.

사용자 지정 슬라이드 크기

3. 슬라이드 크기 창이 나타납니다. 방향 부분에서 우리가 찾고 있는 설정 항목이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세로를 선택하시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슬라이드 세로 방향 선택

4. 새롭게 설정한 슬라이드에 맞게 크기를 조정하는 창이 나옵니다. 콘텐츠 크기를 최대화로 할 것인지 맞춤 확인으로 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어요.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하고 맞춤 확인 버튼을 눌러 주세요.

콘텐츠 크기 설정

5. PPT에서 슬라이드를 보면 방향이 세로 상태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여기에 맞춰서 내용을 입력하면 됩니다.

세로 설정 완료 모습

파워포인트 세로로 설정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문서 작성할 때 세로 방향으로 사용하고 싶은 경우에 오늘 알려드린 내용을 적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