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기상청 레이더영상 보는 방법

★§§§§§§★ 2018. 6. 28. 14:23

기상청 레이더영상 보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날씨는 우리 생활과 밀접관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갑자기 비가 온다거나 눈이 올 때 미처 대처를 못하면 못이 다 젖을 수 있습니다. 또한, 농사를 짓거나 바다에서 조업을 하는 사람에게는 날씨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장마철인 경우에는 언제 비가 쏟아질지 모르기 때문에 항상 관심을 기울이고 있어야 하는데요. 기상청에서 제공해주고 있는 레이더 영상을 보면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비구름이 현재 어느 위치에 있는지 보여주기 때문에 대비를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어떻게 볼 수 있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기상청 레이더영상

기상청 레이더영상 보기

1. 먼저, 네이버에서 검색을 통해서 해당 기능을 제공하는 사이트에 접속하도록 하겠습니다. 검색창에 날씨누리를 입력하고 검색하세요. 제일 위에 사이트 주소가 나옵니다. 클릭해서 들어가세요.

날씨 누리 검색

2. 기상청 국가기상종합정보 사이트가 나타납니다. 제일 위를 보면 메뉴가 있습니다. 두번째에 있는 날씨영상을 선택하세요. 아래로 추가 메뉴가 나옵니다. 레이더에서 합성영상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외에도 위성, 낙뢰, 일기도, 실황기반 강수예측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레이더 합성 영상

3. 레이더 영상이 나온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화면 위를 보면 날짜를 선택할 수 있으며 몇 분 간격으로 볼 수 있는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영상 컨트롤러에서 재생 버튼을 누르면 최근 시간을 기준으로 비구름이 어떻게 움직이는지 동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레이더 동영상 재생

4. 왼쪽 위에서 지점별 영상을 선택하세요. 지역별로 자세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선택 부분에서 목록을 열면 다양한 지역이 나오는데요. 보고 싶은 것을 선택하고 검색 버튼을 누르면 해당 지역의 화면이 나타납니다.

지점별 영상

5. 위성으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천리안 기상위성, ASCAT, TERRA/AQUA 3가지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재생 버튼을 눌러서 전체적인 움직임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위성 영상 보기

기상청 레이더영상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현재 날씨가 궁금하거나 장마철에 비가 언제 올지 확인하고 싶은 분들은 오늘 알려드린 내용을 바탕으로 직접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