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영어 한글 자동변환 해제 설정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엑셀(Excel)은 MS 오피스에 들어 있는 강력한 문서 작성 도구 프로그램입니다. 학생일 때부터 사용했는데요. 회사에 다니고 있는 지금도 자주 쓰고 있습니다. 사용자 편의를 위한 다양한 기능이 들어 있어서 좋습니다.

가끔 편리하도록 제공된 기능이 불편함을 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영어로 입력한 것이 자동으로 한글로 바뀌는 것이 있습니다. 이와 반대 상황도 발생합니다. 내가 원하는 텍스트를 입력할 수 없기 때문에 정말 당황스럽더라고요. 다행히 사용자가 기능을 꺼서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보여 드리도록 할게요.

엑셀 영어 한글 자동변환

엑셀 영어 한글 자동변환 해제 방법

1. 먼저,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PC)에서 엑셀 프로그램을 실행하세요. 버전에 따라서 보여지는 화면은 약간 다를 수 있지만, 적용 방법은 비슷합니다. 메뉴에서 제일 왼쪽에 있는 파일 버튼을 눌러 주세요.

엑셀 파일 버튼

2. 저는 2016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페이지가 나타나면서 왼쪽에 메뉴가 보입니다. 가장 아래에 있는 옵션 버튼을 클릭하세요. 이전 버전의 경우에는 바로 메뉴가 나타나니 확인하시고 진행하세요.

옵션 버튼 클릭

3. Excel 옵션 창이 열립니다. 왼쪽에 있는 카테고리 목록에서 언어 교정을 선택하세요. 다음으로 오른쪽 부분에서 자동 고침 옵션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자동 고침 옵션

4. 자동 고침 창을 만날 수 있습니다. 엑셀에서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는 항목이 보입니다. 모두 선택되어 있습니다. 여기에서 한/영 자동 고침을 선택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옵션이 있으니 필요하지 않다면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한 영 자동 고침 해제

엑셀 영어 한글 자동변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엑셀에서 문서를 작성할 때 한글과 영어가 자동으로 바뀌는 현상으로 곤란할 경우에 오늘 알려드린 내용을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