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크롬 팝업차단해제 쉽게 설정하기

★§§§§§§★ 2018. 6. 18. 22:08

크롬 팝업차단해제 쉽게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을 하다 보면 특정 사이트에 들어갔을 때 작은 창이 열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을 팝업창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새로운 정보를 전달하거나 이벤트 등의 내용을 알리는 목적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간혹 과도한 광고, 악성코드 등의 문제를 일으키는 현상이 있어서 크롬(Chrome) 브라우저 자체에서 팝업 기능을 차단해 놓았더라고요.

사용자가 설정을 통해서 팝업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항상 사용하도록 적용할 수 있으며 특정 사이트에서만 나오도록 적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크롬 팝업차단해제

크롬 팝업차단해제 설정 방법

1. 먼저,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하세요. 오른쪽 위에 있는 점 3개 버튼을 눌러 주세요. 메뉴가 펼쳐집니다. 화면 아래를 보면 설정 항목이 있습니다. 클릭해서 열기 바랍니다.

크롬 설정 버튼

2. 설정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처음에는 기본 항목만 보여집니다. 우리가 찾고 있는 것은 고급 항목에 있습니다. 화면 스크롤을 제일 아래로 내려서 고급 버튼을 클릭하세요. 다음으로 콘텐츠 설정을 찾아서 클릭하세요. 웹 사이트에서 사용 할 수 있는 정보와 사용자에게 표시할 수 있는 콘텐츠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크롬 콘텐츠 설정

3. 크롬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목록이 나옵니다. 화면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서 팝업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현재는 차단됨으로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으로 들어가서 설정을 변경하도록 할게요.

팝업 차단됨

4. 차단되어 있는 것을 클릭해서 허용됨으로 바꾸시기 바랍니다. 오른쪽 끝 부분이 파란색으로 표시되면 활성화 된 것입니다. 이 상태가 되면 모든 사이트에서 팝업을 볼 수 있습니다.

5. 특정 사이트에서만 팝업 기능을 사용하고 싶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간단합니다. 허용 부분에 있는 추가 버튼을 눌러 보세요.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곳에 사용하고 싶은 주소(url)을 입력하고 등록하면 됩니다. 반대로 차단하고 싶은 곳도 등록할 수 있습니다.

팝업 허용 설정

크롬 팝업차단해제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인터넷을 하면서 팝업을 봐야 할 상황이 생긴다면 오늘 알려드린 내용을 참고해서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