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크롬(chrome) 삭제 간단하게 하기

★§§§§§§★ 2018. 6. 15. 12:20

크롬 삭제 간단하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에서 인터넷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웹 브라우저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과거에는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들어 있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자주 사용했었는데요. 최근에 구글에서 배포하는 크롬(Chrome)을 설치해서 사용해 보았습니다.

속도가 빠르고 다양한 확장 프로그램이 있어서 좋더라고요. 하지만 마음에 들지 않는 사람도 있을 수 있습니다.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다면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혹은 오류가 발생하거나 바이러스 등으로 문제가 발생할 때가 있는데요. 이때도 완전하게 제거하고 새롭게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떻게 지우는지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크롬 삭제

크롬 삭제 방법

1. 먼저, 제어판을 실행해야 합니다. 윈도우의 검색 기능을 통해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에서는 시작 버튼 옆에 있는 돋보기 모양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검색창이 나타납니다. 윈도우 7의 경우에는 시작 버튼을 누르면 제일 아래에 검색창이 있습니다. 이곳에 제어판을 입력하면 실행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클릭해서 열어 주세요.

제어판 검색 및 실행

2. 제어판 창이 열렸습니다. 오른쪽 위를 보면 보기 기준이 있습니다. 저는 범주로 되어 있습니다. 각각의 설정이 카테고리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우리는 프로그램에 있는 프로그램 제거 버튼을 누르도록 할게요.

프로그램 제거 버튼

3.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 창을 만나게 됩니다. 현재 사용자의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 및 소프트웨어가 목록으로 나옵니다. 화면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서 Chrome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이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보세요. 제거가 나타납니다. 이것을 클릭하면 chrome 삭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chrome 삭제

크롬 삭제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새로운 웹 브라우저에 적응하지 못하거나 오류가 발생해서 새롭게 설치하고 싶은 분들은 오늘 알려드린 방법을 참고해서 제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