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플래시 허용 설정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플래시(Flash) 기술은 웹 페이지에서 움직이는 그래픽을 표현해주는 것입니다. 과거에는 많이 사용되었지만, 지금은 점차 사라지는 추세입니다. 보안에 치명적인 결함을 갖고 있기 때문에 크롬을 개발하고 있는 구글에서도 플래시 사용을 권장하고 있지 않습니다.

아직까지 우리나라에서는 사용하고 있는 곳이 많습니다. 크롬에서 특정 사이트에 접속하면 [Adobe Flash Player를 사용하려면 클릭하세요.]라는 경고창이 나오게 됩니다. 이곳을 눌러야만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자주 이용하는 곳이라면 항상 허용 상태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크롬 플래시 허용

크롬 플래시 허용 방법

1. 먼저, 크롬 웹 브라우저를 실행하세요. 오른쪽 위를 보세요. 점 3개로 되어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곳을 눌러 보세요. 메뉴 목록이 나옵니다. 설정을 찾은 후에 클릭하세요.

크롬 설정 버튼

2. 기본 설정 페이지에서는 관련 항목을 찾을 수 없습니다. 화면 스크롤을 제일 아래로 내리세요. 고급 설정을 활성화 시키는 버튼이 있습니다. 마우스로 눌러 주세요.

3. 고급 설정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다양한 항목이 있습니다. 콘텐츠 설정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웹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정보와 나에게 표시할 수 있는 컨텐츠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설정

4. 콘텐츠 설정에 들어가면 쿠키부터 시작해서 여러가지 항목이 있습니다. 플래쉬(Flash)도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로 선택해서 들어가세요.

플래시 선택

5. 우선 확인이 권장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허용 부분을 보면 추가 버튼이 있습니다. 이곳을 눌러서 플래쉬를 허용할 사이트를 추가해보도록 할게요.

플래시 허용 추가

6. 사이트 추가 창이 나타납니다. 플래쉬를 항상 허용하고 싶은 사이트의 주소(url)를 입력하세요. 마지막으로 오른쪽 아래의 추가를 누르면 완료됩니다.

사이트 주소 입력

크롬 플래시 허용 간단하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면서 플래시가 나오지 않아서 불편했다면 오늘 알려드린 방법을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