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동영상 다운로드 쉽게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인터넷에 접속해 보면 텍스트보다 영상으로 되어 있는 정보가 많습니다. 특히 유튜브(Youtube)를 시작하고부터는 대부분의 시간을 동영상을 보는데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네이버, 다음, 아프리카 등 많이 있습니다.

한번 보고 지나치는 것도 있지만 저장해서 소장하고 싶은 영상도 있습니다. 다운로드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 사이트는 받을 수가 없는데요. 기능을 활성화 시켜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인터넷 동영상 다운로드

인터넷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1. 먼저, 오늘 작업을 도와줄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알툴바(Altoolbar)입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공식 사이트에 접속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하기 버튼을 눌러서 설치하세요.

알툴바 설치

2. 다음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를 실행하세요. 크롬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크롬에서는 확장 프로그램을 통해서 동영상 저장을 할 수 있는데요. 유튜브에서는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3. 익스플로러 화면 상단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세요. 메뉴 목록이 나타납니다. ALToolBar를 선택해서 활성화 시켜주세요.

altoolbar 활성화

4. 이제 다운로드 받고 싶은 영상이 있는 웹 페이지에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유튜브 영상을 재생시켰습니다. 다음으로 알툴바에 있는 캡처 항목을 클릭하세요. 아래 메뉴가 펼쳐집니다. 동영상 퍼가기를 선택하세요.

동영상 퍼가기

5. 편리한 동영상 다운로드 창이 나타납니다. 제목 부분에 현재 웹 페이지에서 재생 중인 파일의 이름이 표시됩니다. 제일 왼쪽에 있는 체크 박스를 눌러서 선택하세요. 다음으로 저장 경로를 설정하세요. 기본적으로 내 비디오 폴더에 저장됩니다. 마지막으로 오른쪽 아래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편리한 동영상 다운로드

6. 경고창이 나타납니다. 저작권자가 허용한 것만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개인 목적 용도로 사용해야 하며 저작권 문제와 초상권 침해는 개인이 책임져야 한다고 합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 주세요.

경고창

7. 다운로드 매니저 창이 나타납니다. 저장되고 있는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용량과 남은 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저장이 완료되면 열기 버튼과 폴더 열기 버튼이 나타나는데요. 하나씩 눌러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매니저

인터넷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웹 페이지에서 마음에 드는 영상이 있는 경우에 오늘 알려드린 방법을 적용해서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