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에서 무료로 도장 만들기 작업을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서 작성을 하기 위해서는 대부분 컴퓨터로 작업하게 됩니다. 내용 증명을 보내는 등의 문서일 경우에는 하단에 도장을 찍는 부분이 있습니다. 과거에는 직접 프린트해서 도장을 찍었는데요.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인터넷에서 무료로 도장 이미지를 만들어 주는 곳이 있기 때문입니다. 간단하게 자신이 사용하고 싶은 텍스트를 입력하면 이에 맞게 다양한 이미지를 보여주는데요. 필요한 것을 선택해서 다운로드 받은 후 사용하면 됩니다. 아래에서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무료도장만들기

무료도장만들기 방법

1. 먼저, 오늘 작업을 도와줄 사이트를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모두싸인(MODUSIGN)이라는 곳입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주소가 나오는데요. 참고해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처음 접속하면 간단한 소개 내용이 나옵니다. 오른쪽 위에 있는 로그인 버튼을 눌러 주세요.

모두싸인 사이트

2. 로그인을 해야 도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계정이 없다면 화면 아래에 있는 무료 회원가입 하기 버튼을 눌러서 생성하시기 바랍니다. 소셜 계정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구글, 네이버 계정을 통해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모두싸인 로그인

3. 로그인이 완료되면 내 문서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왼쪽에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내 서명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내 서명 선택

4. 사인 또는 도장을 새로 만들거나 관리할 수 있는 페이지를 만날 수 있습니다. 사인과 도장 추가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아래에 있는 버튼을 클릭하세요.

도장 추가하기

5. 용도에 따라서 만들 수 있는데요. 일반과 법인이 있습니다. 저는 일반 도장을 선택해서 만들어 보도록 할게요. 아래에 텍스트를 입력하는 항목이 있습니다. 자신이 이름 또는 원하는 것을 입력하세요. 이때, 한글과 한문으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6.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에 도장 이미지가 나타납니다.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고 화면 아래에 있는 추가하기 버튼을 눌러 주세요.

텍스트 입력

7. 내 서명 항목에 방금 만들 도장 이미지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저장하면 됩니다. 나중에 삭제도 할 수 있습니다.

도장 이미지 다운로드

무료도장만들기 작업을 인터넷에서 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컴퓨터로 문서 작성할 때 필요한 분들은 내용을 참고해서 직접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