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 이클립스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사회적으로 코딩의 중요성과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초등학교에서도 프로그래밍 교육을 실시한다고 합니다. 저도 관련 학과를 나와서 프로그래밍 공부를 했었는데요. 처음에 해야 할 것은 개발환경을 설치하는 것입니다.

이클립스(Eclipse)는 자바 기반의 오픈 소스 기술이 탑재되어 있는 통합개발환경으로 프로그래밍을 위해서 필요한 에디터, 디버거, 컴파일러 등이 모두 들어가 있어서 편리합니다. 현직 개발자부터 프로그래밍 언어를 막 배우기 시작한 초보자들도 이용하고 있습니다.

무료로 배포되고 있기 때문에 웹 페이지에서 받아서 사용하면 됩니다. 아래에서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자바 이클립스 다운로드 및 설치


자바 이클립스 다운로드 및 설치

1. 먼저, 이클립스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영어로 나오지만 제가 안내해드리는 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첫페이지에서 오른쪽 위를 보세요. 다운로드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하세요.

이클립스 홈페이지

2. 사용자의 컴퓨터(PC)에 설치된 운영체제(OS)에 맞는 것을 받아야 합니다. Get Eclipse OXYGEN 부분을 보면 자동으로 안내를 해주는데요. 저의 경우에는 64비트용이 나와 있습니다. Download 64 bit 버튼을 눌러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도록 할게요. 만약, 자신의 운영체제와 맞지 않다면 아래에 있는 Download Packages 버튼을 눌러서 해당 파일을 받으면 됩니다.

Get Eclipse OXYGEN

3. 최종적으로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는 페이지가 나타났습니다. 파일 이름과 파일을 받을 때 사용하는 서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이클립스 설치 파일 다운로드

4. 이제 자신의 컴퓨터에 저장된 파일을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이클립스 인스톨러(eclipse installer) 창이 나타납니다. Eclipse IDE for Java Developers를 선택해서 설치 작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과정은 어렵지 않기 때문에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안내되는 내용에 따라서 완료하시면 됩니다.

Eclipse IDE for Java Developers

자바 이클립스 다운로드 및 설치 과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 드렸습니다. 처음 개발환경을 준비하는 분들은 오늘 알려드린 방법을 참고해서 파일을 받으시고 설치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