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windows 10 usb 만들기 쉬운 방법

★§§§§§§★ 2018. 5. 24. 14:05

windows 10 usb 만들기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혹은 노트북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운영체제(OS)를 설치해야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가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현재 버전이 10까지 나와 있습니다. 과거에는 CD를 사용해서 설치했는데요. 요즘에는 간단하게 USB에 담아서 설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직접 iso 파일을 구한 뒤에 전문 프로그램을 통해서 부팅 디스크를 만들었습니다. 이제는 이러한 번거로운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직접 관련 도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도구를 다운로드 받아서 USB를 만드는 방법을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windows 10 usb 만들기

windows 10 usb 만들기 방법

1. 먼저,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도구 파일을 다운로드 받도록 하겠습니다. PC에 Windows 10을 설치하고 싶으신가요? 부분을 보면 지금 도구 다운로드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해서 받으세요.

Windows 10 다운로드 페이지

2. PC에 저장된 파일을 실행하세요. Windows 10 설치 프로그램 창이 나타납니다. 첫 페이지에 관련 통지 및 사용 조건이 나옵니다. 동의 버튼을 눌러서 다음으로 넘어가도록 할게요.

Windows 10 설치 프로그램

3. 원하는 작업을 선택하십시오. 단계가 나옵니다. 2번째에 있는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USB 플래시 드라이버, DVD 또는 ISO 파일) 만들기]를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눌러 주세요.

원하는 작업 선택

4. 언어, 아키텍처 및 버전 선택 단계입니다. 언어는 자동으로 한국어가 선택되며 에디션은 windows 10입니다. 아키텍처는 자신의 컴퓨터 운영체제를 32비트 혹은 64비트로 설치할지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모두 선택했다면 다음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언어 아키텍처 및 버전 선택

5. 이번에는 사용할 미디어를 선택해야 합니다. 어떤 기기에 설치 파일을 저장할 것인지 결정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USB 플래시 드라이브를 선택하도록 할게요. 다음 버튼을 눌러 주세요.

사용할 미디어 선택

6. USB 플래시 드라이브 선택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동식 드라이브 부분에 자신이 컴퓨터에 연결한 USB 장치가 표시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보이지 않는다면 연결을 다시 한번 체크한 뒤에 새로 고침 버튼을 눌러 주세요. 모든 준비가 끝났다면 다음 버튼을 눌러 주세요.

7. 자동으로 사용자의 USB에 윈도우 10 설치용 프로그램이 만들어지기 시작합니다. 진행률을 퍼센트로 보여주는데요. 100%가 될 때까지 기다려 주세요. 모든 작업이 끝나면 USB 플래시 드라이브가 준비되었습니다.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마침 버튼을 눌러서 종료하시기 바랍니다.

USB 플래시 드라이브 선택

windows 10 usb 만들기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도구를 사용해서 직접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