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캐드 뷰어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토캐드(AutoCAD) 프로그램은 2차원/3차원 디자인과 제도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기계, 건축, 전기, 토목 등의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오토캐드를 사용해서 파일을 만들게 되면 확장자가 dwg 형태로 저장됩니다.

정품을 구매한 사람의 경우에는 관련된 파일을 간단하게 열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컴퓨터에 해당 소프트웨어가 없을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뷰어를 사용하면 됩니다. 개발사인 오토데스크에서는 DWG 뷰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설치 파일을 받는 방법과 설치 과정을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오토캐드 뷰어 다운로드

오토캐드 뷰어 다운로드 받기

1. 먼저, 공식 배포 사이트인 오토데스크(AUTODESK) 홈페이지에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주소가 나옵니다. 첫 페이지에서 오른쪽 위를 보면 검색창이 있습니다. 이곳에 dwg를 입력하고 검색하세요.

오토데스크 홈페이지

2. dwg에 대한 검색 결과가 목록으로 나옵니다. 첫번째에 있는 DWG란? 항목을 클릭하세요.

dwg 검색 결과

3. dwg 뷰어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오토캐드에서 만들어진 파일을 열어서 볼 수 있는 프로그램(Program)입니다. 최근에는 온라인 뷰어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료 회원가입을 통해서 계정을 만들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설치해서 사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DWG TRUEVIEW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주세요.

dwg 뷰어 다운로드

4. 사용자의 플랫폼과 사용 가능한 언어를 선택하는 창이 나타납니다.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윈도우 비트를 선택하고 언어를 선택하세요. 영어, 프랑스어, 일본어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AutoCAD 뷰어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옵션 선택

5. 자신의 PC에 저장된 파일을 더블클릭해서 실행하세요. 최신 버전의 뷰어를 설치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안내되는 내용에 따라서 진행하면 됩니다.

dwg trueview 설치

오토캐드 뷰어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오토캐드로 만들어진 파일을 열어 보고 싶은 경우에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오토데스크 사이트에서는 오토캐드 체험판 버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30일 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