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엑셀 자동완성 해제 쉽게 하기

★§§§§§§★ 2017. 6. 14. 20:23

엑셀 자동완성 해제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서를 작성하기 위해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프로그램이 MS 오피스인데요. 그중에서도 엑셀(Excel)을 자주 쓰고 있습니다. 셀로 되어 있지만 한번 익숙해지면 문서를 만드는 것도 하게 되더라고요.

처음에는 기본 설정으로 사용하게 되는데요. 유용한 기능이지만 가끔 신경 쓰이는 것이 있습니다. 특정 단어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완성해주는 기능이 있는데요. 제가 입력하려고 했던 것이 아닌데 자동으로 채워주니까 불편하더라고요.

저와 같은 경험을 했던 분들이 있을 텐데요. 간단한 설정 변경으로 자동 완성 기능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엑셀 자동완성 해제

엑셀 파일 버튼

먼저, 여러분의 컴퓨터에서 MS 오피스의 엑셀 프로그램을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참고로 저는 2016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자동 완성을 해제하기 위해서 진행되는 과정은 다른 버전에서도 똑같이 하시면 되기 때문에 상관없습니다. 이제 왼쪽 위에 있는 파일 버튼을 누르시기 바랍니다.

옵션 실행

다음과 같이 파일과 관련된 메뉴 목록이 나타납니다. 새로 만들기부터 저장, 인쇄, 공유, 내보내기 등 다양한 항목이 있습니다. 우리는 제일 아래에 있는 옵션을 실행하도록 할게요. 마우스로 클릭하시면 됩니다.

셀 내용을 자동 완성 체크 해제

위의 화면에서처럼 Excel 옵션 창을 만날 수 있습니다. 왼쪽을 보시면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일반 부분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중간 부분에 있는 고급으로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엑셀 자동완성 해제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체크되어 있는 셀 내용을 자동 완성 부분을 없애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확인 버튼을 눌러서 적용하시면 됩니다. 이제 더이상 셀에서 자동으로 완성되는 기능이 작동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직접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