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퀵타임 코덱 설치 및 mov 재생

★§§§§§§★ 2017. 4. 6. 19:30

퀵타임 코덱 설치 및 mov 재생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제품을 좋아하는 분들은 아이폰 혹은 아이패드를 사용하고 있을 것입니다. 이것을 통해서 동영상 촬영을 하게 되면 확장자가 *.mov 형태를 갖게 됩니다.

컴퓨터로 옮겨서 재생을 시켜보면 일반적인 동영상 플레이어에서는 나오지 않는데요. 전용 코덱이 있어야 정상적으로 나오게 됩니다. 한번만 설치하면 계속 사용할 수 있으니 꼭 따라서 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으며 무료로 파일을 받아서 설치하는 과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퀵타임 코덱 설치

퀵타임 얼터너티브

설치 파일을 받기 위해서는 배포하는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네이버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데요. 검색창에 퀵타임 얼터너티브(QuickTime Alternative)를 입력하고 검색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소프트웨어 정보 항목에 결과 항목이 나타납니다. 애플 제품을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꼭 필요한 프로그램인데요. 자신의 컴퓨터로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지원 코덱 목록

그동안은 불편하게 인코딩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mov 파일을 다른 확장자(avi, mp4, mkv) 등으로 변환해서 사용했는데요. 코덱을 사용하시면 이런 작업 없이 바로 재생시킬 수 있습니다. 지원 코덱을 보시면 QuickTime Codecs가 들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치 시작

이제 저장된 파일을 실행시켜서 설치 작업을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이미 설치되어 있는 곳이라면 완전히 삭제하시고 재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로 충돌되어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설치 과정 화면

설치 과정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안내되는 사항에 따라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완료되면 여러분이 갖고 있는 mov 파일을 재생 시켜 보시기 바랍니다. 원활하게 화면과 소리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직접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