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경력증명서 발급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서류를 제출해야 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등본이나 초본 등도 있지만 병적 증명서를 요구하는 곳도 있습니다.

과거에는 해당 기관(국방부, 군대 본부 민원실)에 반드시 방문해야 받을 수 있었는데요. 요즘에는 동네에 있는 주민센터에서도 신청하고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인터넷으로 하는 것인데요. 국방부와 민원24에서 할 수 있어요. 오늘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군 경력증명서 발급

정부민원포털 민원24

주민등록 등본이나 초본 등을 발급 받을 때 사용했던 민원24 사이트를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정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전자민원 포털입니다.

네이버나 다음 등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하시면 쉽게 주소를 찾을 수 있는데요. 참고하셔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처음 들어갈 때는 보안 프로그램 설치 과정이 진행됩니다. 차분하게 모두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병적증명서 발급

위와 같이 민원24 홈페이지 화면이 나타났습니다. 자주 찾는 민원 항목에서 우리가 찾고 있는 것이 있는데요. 가운데 부분에 병적증명서 발급 버튼이 있습니다. 마우스를 이동시켜서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

개인 정보가 포함된 서류를 신청하고 발급 받아야 하기 때문에 로그인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이때 주의하셔야 할 것이 회원 가입 후에 공인인증서를 사용해서 로그인하셔야 합니다.

발급 대상자 확인

온라인으로 발급 받을 수 있는 대상은 정해져 있습니다. 군대를 전역한 후 1개월 이상이 된 사람, 1981년 1월 1일 이후 병역 판정검사에서 면제 판정 받은 사람, 병역 준비역에 해당 됩니다.

인터넷 발급이 불가하다면 방문 수령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기록 확인 후에 처리 시간이 결정되며 불가능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군 경력 포함으로 신청할 경우 처리 완료까지 3시간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즉시 발급 받고 싶은 분들은 미포함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병적 증명서 발급 신청서

위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군 경력증명서 양식을 만날 수 있습니다. 기본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군경력에서 포함과 미포함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수령 방법을 온라인 발급으로 선택하시고 민원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완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