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mov 변환 쉽게 하기

★§§§§§§★ 2017. 3. 2. 22:24

mov 변환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동영상의 확장자를 보면 매우 다양하게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mov 형식은 굉장히 생소한데요. 전용 코덱(Quick time) 코덱(Codec)이 있어야 재생시킬 수 있습니다.

만약 자신의 컴퓨터 혹은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에서 코덱이 없다면 재생이 되지 않는데요. 이럴 때는 호환성이 좋은 포맷으로 변환해주면 좋습니다. 요즘에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인코딩 프로그램이 많기 때문에 이용하시면 됩니다.

방법도 정말 쉽습니다. 원본 파일을 열어 주시고, 변환하고 싶은 포맷을 선택하신 뒤, 인코딩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그림과 함께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mov 변환

다음 팟인코더 프로그램

먼저, 오늘 사용할 프로그램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Daum 팟인코더를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이와 유사한 카카오인코더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2개 모두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하시면 무료로 파일을 받아서 사용할 수 있어요.

다음 팟인코더는 2가지 기능이 있는데요. 인코딩과 동영상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인코딩 탭을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불러오기 버튼을 눌러서 mov 파일을 열어주시기 바랍니다. 마우스를 사용해서 파일을 직접 끌어다가 놓으셔도 됩니다.

설정 작업

파일 목록에 mov 동영상 파일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설정 작업을 하도록 할게요. PC 저장용 탭을 보시면 인코딩 옵션이 있습니다. PC/PMP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제 파일 형식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목록을 여시면 AVI, WMV, MP4, FLV, MKV, SKM, K3G, swf, ogv 등 다양한 포맷이 있습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환경 설정 창

만약 더욱 세부적인 설정을 하고 싶으시면 환경 설정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비디오, 오디오 코덱을 직접 설정할 수 있으며, 화면 크기와 영상처리, 자막, 로고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인코딩 미리 보기 화면

모든 설정이 끝났다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인코딩 시작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위의 화면에서처럼 미리 보기 화면을 통해서 과정을 지켜볼 수 있습니다. 끝날 때까지 잠시 기다리시면 됩니다.

인코딩 완료 알림 창

인코딩 작업이 끝나게 되면 완료 알림 창이 나타납니다. 파일 이름과 형식, 용량을 표시해주는데요. 폴더 열기 버튼을 눌러서 직접 확인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여러분도 직접 변환 작업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유용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라오스 환율계산기 사용 방법  (0) 2017.03.06
bmp jpg 변환 방법 알아보기  (0) 2017.03.03
검찰 사건조회 방법  (0) 2017.02.28
알약 실행안됨 해결법  (0) 2017.02.24
출산전후휴가확인서 파일 받기  (0) 2017.0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