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출산전후휴가확인서 파일 받기

★§§§§§§★ 2017. 2. 23. 22:34

출산전후휴가확인서 파일 받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남자와 여자가 만나서 한 가정을 이루고 사랑의 결실로 소중한 아이가 태어나게 되는데요. 그동안 다니던 직장이 있다면 휴가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법으로 정해져 있는데요. 출산 전과 후를 기준으로 90일 정도 받을 수 있어요.

지정된 문서 양식에 따라서 내용을 입력하고 자신이 살고 있는 곳이나 사업장 소재지에 있는 관할 고용센터에 제출하면 되는데요. 휴가 기간 동안 휴가 급여가 지급됩니다.

출산전후휴가확인서

고용보험 홈페이지

오늘은 출산 휴가를 신청하기 위해서 필요한 문서를 어디서 얻을 수 있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한글 문서로 되어 있기 때문에 한컴 오피스가 설치되어 있거나 뷰어 프로그램이 필요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문서 양식을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포털 사이트의 검색창에 고용보험을 입력하시고 찾으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공식 홈페이지 주소가 나옵니다. 마우스를 사용하셔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자료실 이동하기

위의 화면에서처럼 사이트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개인, 기업 회원 서비스가 있으며, 제도 안내, 정보 및 통계 자료 등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우리는 화면 제일 위에 있는 자료실로 이동하도록 하겠습니다.

서식 자료실 페이지

다음과 같이 서식 자료실 페이지가 나타났습니다. 메뉴에서 출산전후/육아휴직 버튼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문서 목록이 나오는데요. 출산전후휴가확인서 파일을 받으시면 됩니다. 한글(hwp) 형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문서 서식 화면

컴퓨터에 받아진 파일을 열어 보았습니다. 위와 같은 문서 서식을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의 정보를 입력하시고 3개월간의 임근대장과 함께 사업장 관할 고용시원센터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우편 및 온라인 접수도 가능하면 방문 접수도 할 수 있습니다.

'유용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검찰 사건조회 방법  (0) 2017.02.28
알약 실행안됨 해결법  (0) 2017.02.24
mp3 가사넣기 방법 알아보기  (0) 2017.02.22
알집 암호풀기 방법  (0) 2017.02.21
mp3 사진넣기 하는 방법  (0) 2017.0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