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검찰 사건조회 방법

★§§§§§§★ 2017. 2. 28. 23:22

검찰 사건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세상이 아주 흉흉해졌습니다. 범죄들은 더욱 지능적이고 치밀해졌는데요. 나는 이런 일이 생기지 않을꺼야라는 생각했다가 갑자기 닥치게 되면 당황하게 됩니다.

자신의 사건이 검찰에까지 넘어간 경우에는 내용을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기능인데요. 오늘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검찰 사건조회

형사사법포털 사이트 주소

먼저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주소를 모르시는 분들은 다음이나 네이버 같은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하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형사사법포털(kics)를 입력하시고 찾으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주소가 나오면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보안 프로그램 설치

개인 정보를 확인하는 곳이기 때문에 다양한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필요한 파일을 받아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으로 진행되는데요.

만약 실패한다면 수동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크롬보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이용하는 것이 수월했습니다.

서비스 바로가기 항목

보안 프로그램 설치가 끝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서비스 바로가기 항목에 경찰 사건 조회, 법원 사건, 미납 벌과금, 벌과금 납부 등의 서비스 목록이 있는데요. 우리는 검찰 사건조회 버튼을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인증서 로그인

본인 인증을 위해서 로그인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회원 가입을 하신 경우에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인증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완료하시면 선택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건 번호와 요구하는 정보를 입력하시면 정보를 조회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직접 해보시면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유용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bmp jpg 변환 방법 알아보기  (0) 2017.03.03
mov 변환 쉽게 하기  (0) 2017.03.02
알약 실행안됨 해결법  (0) 2017.02.24
출산전후휴가확인서 파일 받기  (0) 2017.02.23
mp3 가사넣기 방법 알아보기  (0) 2017.0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