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비결

사상자 효능 Best 7 바로보기

★§§§§§§★ 2015. 3. 18. 22:32

사상자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름의 유래가 재미있는데요. 살모사가 좋아해서 그 근처에서 자주 나타나고 씨앗을 먹는다고 합니다. 침대 삼아서 눕는다는 뱀의 침대라는 뜻이 사상자라고 하네요.


6월에서 8월 정도에 하얀 꽃을 피운다고 합니다. 식용과 약용으로는 어린순을 채취해서 먹는다고 합니다. 열매도 약으로 섭취를 한다고 하네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상자 효능 첫번째로 피부 염증 치료가 있습니다. 미인들은 모두 좋은 피부를 갖고 있습니다. 백옥 같다는 표현을 쓰기도 합니다. 그런데 피부에 염증이 생기면 바로 표시가 나고 보기에 좋지 않습니다. 대표적으로 습진이나 피부염, 진물 등이 있는데요. 사상자가 치료에 좋다고 합니다. 특히 옛 여인들은 목욕할 때 넣어서 몸을 씻을 정도로 피부에 좋다고 하네요.

 

 

신장을 튼튼하게 해주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신장에 좋은 약초로 산수유가 유명한데요. 사상자도 이에 못지 않은 효과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신장은 우리 몸에서 노폐물을 걸러내고 배출하는데 큰 역할을 하는데요. 건강한 상태를 유지해야 우리 몸 속 시스템이 정상적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손발이 찬분들에게도 좋은 약초가 사상자라고 합니다. 특히 여성분들에게서 많이 발생하는데요. 냉증을 치료하기 위해서 사상자를 우려낸 물을 마셔주면 좋다고 합니다. 기본 성질이 따뜻하기 때문에 차가워진 몸의 온도를 높여준다고 합니다. 물 섭취시에 사상자 우린 물을 드시기 바랍니다.

 

 

사상자 효능으로 남성 정력에 좋은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나이가 들어서 남성 호르몬이 줄어 들게 되면 성생활에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발기력이 약해지는 경우도 생기며 사정에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사상자를 꾸준히 드시면 이같은 증상들에서 해방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최근 성생활에 문제가 많은 남성분들은 꼭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남자에게만 좋을까요? 아닙니다. 여성분들에게도 좋다고 합니다. 특히 부인증으로 불리는 질병 예방에 좋으며 자궁 냉증과 질염 등에 좋다고 합니다. 사상자가 살균 작용을 하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생리통이 심하신 분들이나 생리 불순에도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남자, 여자에게 모두 좋기 때문에 부부가 함께 달인 물을 섭취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상자 먹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열매가 적당히 익었을 때 채취를 해서 햇빛에 말려줍니다. 복용을 위해서 말린 사상자를 잘게 으깨 줍니다. 마지막으로 물에 넣어서 달여서 마셔주면 된다고 하네요.

 

 

나물로도 드실수가 있습니다. 사상자 맛은 쓰다는 것이 특징인데요. 어린순을 채취해서 뜨거운 물에 잘 데쳐서 먹어야 한다고 합니다. 사타구니 습진이나 생식기 주변에 발생한 피부염 주변에 발라주어도 치료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사상자 효능과 먹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올바른 섭취로 건강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