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곰녹음기 다운로드 무료로 받기

★§§§§§§★ 2020. 2. 18. 20:46

주변의 소리를 녹음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과거에는 카세트 테이프와 라디오를 사용해서 녹음했었습니다. 요즘에는 핸드폰만 있어도 쉽게 가능하죠. 고음질을 원하는 경우에는 전문적인 기기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컴퓨터에서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컴퓨터 내부에서 나는 소리를 녹음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곰녹음기가 바로 주인공입니다. 곰플레이어를 제공하고 있는 회사에서 개발한 소프트웨어인데요.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배포하고 있습니다. 사용 방법도 간단합니다. 버튼 하나만 누르면 녹음이 시작되고 사용자가 PC를 사용하는 동안 나오는 모든 소리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곰녹음기 다운로드 파일을 받는 방법과 설치 과정 및 간단한 사용법까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곰녹음기 다운로드

먼저, 파일을 제공하고 있는 곰앤컴퍼니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에서 곰랩을 입력하고 검색하세요. 사이트 부분에 관련 링크가 나타납니다. 클릭해서 접속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과 같이 곰랩(GOM Lab) 사이트에 접속되었습니다. 첫 화면을 보면 굉장히 심플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MAKE 직접 만드는 재미 글자 아래에 이곳에서 제공하는 대표 프로그램 4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오른쪽에 곰녹음기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릭해서 들어가면 됩니다.

만약 보이지 않는다면 다음과 같이 찾아 들어가면 됩니다. 오른쪽 위에 있는 줄 3개 버튼을 눌러 주세요. 카테고리에서 PC 소프트웨어를 선택하세요. 이후에 곰녹음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곰랩 사이트

GOM Recorder 페이지가 나타났습니다. 당신의 소리를 담다, 스마트 녹음기라는 메세지가 보입니다. 처음에는 제품 소개가 나옵니다. 사양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자 사람 바로 아래를 보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Windows라고 표시된 곳을 클릭하세요. 그냥 찾아갈려면 화면 스크롤을 제일 아래로 내리면 됩니다. 이때는 마우스의 휠을 사용하면 편합니다.

GOM Recorder 페이지

지금 곰녹음기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으세요라는 텍스트가 보입니다. 2가지 버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용자의 컴퓨터 운영체제에 맞는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윈도우(Windows) 7 이상과 구버전인 Windows 2000/xp가 있습니다. 해당하는 것을 선택해서 곰녹음기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지금 녹음기 다운로드

용량이 크지 않기 때문에 금방 받아집니다. 파일을 실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곰녹음기 설치 작업이 시작됩니다. 다음 버튼을 누르고 설치될 폴더를 선택하면 쉽게 완료할 수 있습니다.

곰녹음기 설치 화면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처음 실행하면 가운데 부분에 마이크 모양의 버튼이 있습니다. 녹음 시작 버튼입니다. 누르면 바로 작업이 시작됩니다. 이후에 일시 정지 버튼을 사용할 수 있으며 끝내고 싶을 때는 하얀색 네모 모양의 정지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곰녹음기 사용 방법

녹음이 끝나게 되면 오른쪽 부분에 목록으로 나타납니다. 미리 듣기를 할 수 있으며 편집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삭제하고 싶을 때는 휴지통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