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카카오페이 탈퇴 쉽게 하기

★§§§§§§★ 2019. 4. 23. 14:36

카카오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카카오페이(KakaoPay) 서비스를 더이상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 어떻게 탈퇴하는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 쉽고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가 많아졌습니다. 과거에는 무조건 은행과 관련된 것만 이용해야 했기 때문에 공인인증서 로그인부터 보안 카드 입력 등 불필요한 과정이 많았습니다. 간편 결제 서비스가 많아지면서 점점 과정이 줄어들어서 너무 좋더라고요.

우리가 평소에 자주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톡에서도 간편 결제 기능이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인데요. 사용자가 평소에 이용하고 있는 은행의 통장을 연결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 가입할 때는 다양한 혜택과 좋은 점이 많아서 사용했었는데요. 최근에는 점점 좋았던 부분들이 사라져서 사용하지 않게 되더라고요. 탈퇴해서 더는 쓰지 않도록 설정해 놨습니다. 여러분도 어떻게 하는지 아래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페이 탈퇴

카카오페이 탈퇴 방법

1.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에서 카카오톡(KakaoTalk) 어플(앱)을 실행하세요. 화면 아래에 메뉴 버튼이 있습니다. 가장 오른쪽에 있는 점 3개 버튼(더보기)을 눌러 주세요.

2. 더보기 페이지가 나타났습니다. 제일 위에 자신의 프로필 사진과 아이디에 해당하는 이메일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바로 아래에 pay라고 되어 있는 항목이 있어요. 이곳을 손가락으로 눌러 주세요.

3. 카카오페이 페이지로 이동이 되었습니다. 현재 잔액과 송금, 결제 등의 버튼이 있습니다. 우리는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부분으로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손가락으로 탭하세요.

카카오톡 어플

4. 나의 카카오페이 설정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곳에서 예약 송금, 최근 청구서, 이용 내역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카드 신청부터 계좌 연결하기, 충전 설정, 현금영수증 등의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의 카카오페이

5. 우리가 찾고 있는 탈퇴 서비스는 화면 제일 아래에 있습니다. 손가락을 활용해서 화면 스크롤을 제일 아래로 내려 보세요. [서비스 해지 및 탈퇴] 버튼을 찾을 수 있습니다. 눌러 주세요.

서비스 해지 및 탈퇴

6. 카카오페이를 탈퇴하기 위해서는 현재 사용자가 이용 중인 모든 서비스를 해지해야 합니다. 자신이 신청하거나 이용 중인 서비스가 모두 표시되어 있으니 하나씩 선택해서 모두 해지하시기 바랍니다.

7. 디지털 문화가 발달하면서 편리한 서비스가 많이 생겼습니다. 처음에는 좋다고 하니 이것저것 가입했었는데요. 결구에는 쓰던 것만 쓰더라고요. 이용하지 않는 것은 하나씩 해지하거나 탈퇴해서 정리하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