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페북 프사 없애기 및 삭제 방법

★§§§§§§★ 2019. 4. 30. 20:49

제가 주로 이용하는 SNS는 페이스북(Facebook)입니다. 아재라서 요즘에 유행하는 인스타그램은 적응하기 어렵더라고요. 그나마 페북도 눈팅만 주로 하고 있습니다.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기능으로 프로필 사진이 있습니다. 과거에 설정해 놓은 것이 있는데요. 마음에 들지 않아서 아예 삭제해서 아무것도 나오지 않게 해놓고 싶었습니다.

페이스북의 프로필 수정 항목에 들어가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에 들어가면 다른 사진으로 변경하는 메뉴만 있어서 헷갈릴 수 있습니다. 저와 같이 헤매는 분들을 위해서 과정을 쉽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페북 프사 없애기 작업을 하고 싶은 분이라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페북 프사 없애기

1. 모바일 화면 기준으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핸드폰에서 페이스북 어플(앱)을 실행하세요. 첫 페이지에서 화면 상단을 보면 줄 3개로 되어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더보기 버튼입니다. 손가락으로 눌러 주세요.

2. 더보기 페이지가 나옵니다. 제일 위에 자신의 프로필 사진과 이름이 나와 있습니다. 내 프로필 보기라고 쓰여 있는 것을 찾으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이곳을 손가락으로 눌러 주세요.

내 프로필 보기

3. 사용자의 프로필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곳에서 커버 사진과 프로필 사진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일 위에 동그라미 모양으로 현재 설정된 프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손가락으로 눌러 주세요. 화면 아래에 메뉴 목록이 나옵니다. 프로필 사진 보기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프로필 사진 보기

4. 과거에 설정했던 프로필 사진이 전체 화면으로 나타납니다. 이 상태에서 오른쪽 위를 보세요. 점이 가로로 3개 찍혀 있는 버튼이 보이죠? 이곳을 눌러 보세요. 메뉴가 나타납니다. 대표 사진으로 지정, 설명 수정, 휴대폰에 저장, 외부에 공유하기, 공개 범위 수정 등이 있습니다.

5. 우리가 원하는 기능은 사진 삭제입니다. 해당 부분을 손가락으로 눌러 주세요. 확인 창이 나타납니다. 삭제를 선택해서 없애주면 됩니다. 이후에 페이지를 새로고침해보시기 바랍니다. 성공적으로 프로필 사진이 없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 삭제

6. 과거에 설정했었던 프사가 구리거나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에는 아예 표시되지 않도록 페북 프사 삭제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굴욕적인 사진을 남겨서 좋을건 없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