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을 위해 팀뷰어 무료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당신의 컴퓨터에 원격으로 접속하기 위해서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요? 다양한 프로그램이 존재합니다. 과거에 네이트온 원격제어 등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속도가 빠르고 보안이 강력한 소프트웨어가 존재합니다.

바로 팀뷰어를 사용해서 원격제어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개인용으로 사용한다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갖고 있습니다. 원격 제어는 물론이고 회의 및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어요.

집에서 재택근무를 할 때 회사 컴퓨터에 접속하기 편리합니다. 외출 중일 때도 이용할 수 있어요. 모바일에서도 어플(앱)을 통해 클릭 몇 번으로 손쉽게 접속할 수 있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다운로드 받고 설치 및 사용 하는지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팀뷰어 무료다운로드

팀뷰어 무료다운로드

팀뷰어 구글 검색

팀뷰어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구글 검색을 통해서 쉽게 링크 주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 구글 검색창에 팀뷰어라고 입력하고 검색 시작 버튼을 누르세요. 제일 위에 TeamViewer - 원격지원, 원격접속, 서비스 데스크, 온라인 협업이라고 나오는 항목을 클릭해서 접속하면 됩니다.

팀뷰어 사이트 접속

팀뷰어 사이트에 들어간 모습입니다. 다양한 서비스 안내 사항이 나와 있는데요. 체험판 무료 신청 버튼이 있으며 구독 라이선스 옵션, 재택 근무 솔루션 등의 버튼도 보입니다. 한국어를 지원하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당신이 찾고 있는 항목은 파란색으로 되어 있는 무료 버전 다운로드입니다. 이곳을 통해서 설치 파일을 내려 받을 수 있어요. 마찬가지로 한글판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팀뷰어 다운로드

곧 TeamViewr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진행되는데요. 윈도우의 상태 표시줄에 다운 진행 과정이 퍼센트로 표시됩니다. 맥(Mac) 사용자의 경우에는 저장 파일 프롬프트를 참조하면 됩니다.

만약 팀뷰어 다운로드 작업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화면 가운데에 있는 직접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받으면 됩니다.

저는 컴퓨터(PC), 노트북에서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윈도우의 다운로드 폴더에 들어가면 방금 받은 팀뷰어 설치 파일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파일 이름은 Teamviewer_Setup.exe라고 되어 있어요. 용량은 26.7MB로 그리 크지 않습니다. 해당 파일을 더블클릭해서 실행 시키겠습니다.

팀뷰어 설치하기

팀뷰어 설치

TeamViewer 설치 창이 열렸습니다. 원격 지원, 자신의 컴퓨터 접속, 회의, 프레젠테이션 기능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2가지 옵션을 선택한 후에 설치 과정이 시작됩니다.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부분에서 설치를 선택하세요. TeamViewer를 어떤 용도로 사용하기를 원하십니까? 부부은 개인용/비상업용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래야지만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오른쪽 아래에 있는 동의 - 종료 버튼을 클릭하세요.

설치중 화면

설치 중 단계가 시작됩니다. 압축 해제와 파일 복사 등의 과정이 차례로 지나갑니다. 초록색 막대 창이 오른쪽 끝까지 꽉 차면 완료됩니다. 잠시만 기다리시면 됩니다. 저의 컴퓨터 기준으로 약 2분정도 걸렸습니다. 설치가 끝나면 닫음 버튼을 눌러서 종료 시켜 주세요.

팀뷰어 원격제어 사용법

팀뷰어 실행 화면

설치가 완료된 팀뷰어(TeamViewr) 프로그램을 실행한 화면 모습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을 통해서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통해서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요.

원격 제어 허용 부분을 보면 당신의 ID가 숫자로 나와 있습니다. 다른 곳에서 원격으로 접속할 때 사용하는 아이디입니다. 모바일 기기 혹은 다른 PC의 팀뷰어 프로그램에서 아이디 숫자를 입력하면 됩니다. 비밀번호도 나와 있으니 그대로 활용하면 됩니다.

오른쪽에는 원격 컴퓨터 제어 탭이 있습니다. 파트너 ID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원격 제어 및 파일 전송을 할 수 있어요. 연결 버튼만 클릭하면 쉽게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왼쪽 탭에는 팀뷰어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이 카테고리 목록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원격제어, Remote Management, 회의, 컴퓨터 & 연락처, 채팅, 증강 현실이 있습니다.

마지막에 있는 시작하기 항목에서는 팀뷰어를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서 배울 수 있습니다. 아직 초보라면 이곳을 참고해서 어떻게 이용하는지 팀뷰어 원격제어 사용법을 익혀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팀뷰어 무료다운로드 방법과 설치 및 사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당신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