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피피티 동영상 삽입 방법

★§§§§§§★ 2018. 3. 28. 12:11

피피티 동영상 삽입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발표 및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만들기 위해서 파워포인트(Powerpoint)를 사용하게 됩니다. 텍스트와 이미지를 넣어서 작성하게 되는데요. 흥미를 끌기 위해서는 영상만 한 것이 없습니다.

크게 2가지 방법을 통해서 넣을 수 있습니다. 하이퍼링크 기능을 사용하는 것과 직접 파일을 삽입할 수 있어요. 두가지 모두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피피티 동영상 삽입


피피티 동영상 삽입 하기

▼ 첫번째로 하이퍼링크를 통해서 해보도록 할게요. 텍스트를 입력하셔도 되고 도형을 넣어도 됩니다. PPT의 메뉴를 보시면 도형 버튼이 있어요. 이곳에서 가장 아래를 보시면 실행 단추가 있습니다. 플레이 버튼을 선택한 후에 슬라이드 빈곳에 마우스를 드래그하시면 단추가 나타납니다.

실행 단추 넣기

▼ 플레이 모양의 실행 단추가 나타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실행 설정 창이 열립니다. 마우스를 클릭할 때 실행되는 것을 선택할 수 있어요. 하이퍼링크를 선택하세요. 다음 슬라이드가 기본적으로 선택되어 있는데요. 목록을 여시고 가장 아래에 있는 다른 파일을 클릭하세요.

윈도우 탐색기 창이 나타납니다. 이제 파워포인트에 넣고 싶은 동영상이 있는 폴더로 이동하신 후 파일을 선택해서 넣으시면 됩니다. 기본적인 상태에서는 재생 되지 않습니다. 슬라이드쇼를 실행하시고 단추를 클릭하시면 영상이 재생됩니다.

하이퍼링크에서 다른 파일 선택

▼ 이번에는 자체 기능을 통해서 넣어보도록 할게요.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에서 삽입 탭을 누르세요. 오른쪽 부분을 보시면 비디오 항목이 있습니다. 마우스로 눌러 보시면 아래로 2가지 항목이 나타납니다.

내 PC의 비디오부터 사용해 보도록 할게요. 클릭하시면 탐색기 창이 열립니다. 동영상 파일을 찾아서 삽입하시면 됩니다.

비디오 삽입 버튼

▼ 슬라이드에 동영상 플레이어가 나타납니다. 재생 탭에서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시작 옵션, 책갈피, 페이드 인/아웃, 전체 화면, 반복 재생, 숨기기 등의 기능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동영상 플레이어

▼ 온라인 비디오는 말 그대로 인터넷에 있는 영상을 가져오는 것입니다. 유튜브(YouTube)에서 검색을 통해서 찾은 후에 삽입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의 Embed 태그를 가져와서 붙여넣으셔도 됩니다.

온라인 비디오 삽입

피피티 동영상 삽입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발표 자료를 만들 때 참고하셔서 넣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