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화의 환율을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세계에는 다양한 나라가 존재하고 있는데요. 각각 다른 언어와 문화, 경제 환경이 있습니다. 일본 역시도 우리나라와 다른 화폐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여행을 가거나 유학을 떠날 때 이에 맞게 환전을 해야 합니다.

환율은 날마다 실시간으로 변하기 때문에 확인하기가 어려운데요. 기본적으로 제공되고 있는 환율 정보를 바탕으로 미리 계산해 볼 수 있습니다. 직접 하는 것도 좋지만 계산기를 이용하면 더욱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초보자도 쉽게 계산기 기능을 사용해서 엔화 환율 계산 작업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셔서 직접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엔화 환율 계산

국민은행 사이트

인터넷에서 찾아보면 환율 계산기를 제공하고 있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많이 이용되고 신뢰할 수 있는 곳이 있는데요. 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네이버에서 국민은행을 검색하시면 주소가 나오는데요.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첫 화면이 나타나면 오른쪽 위를 보시기 바랍니다. 전체 서비스라는 항목이 있는데요. 이곳에서 외환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환율 계산기

다음과 같이 외환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화면 스크롤을 아래로 조금 내려 보시면 환율 정보가 표시되어 있어요. 환율 제공 서비스를 보시면 계산기가 있습니다. 환전 버튼을 클릭하세요.

일본 JPY 선택

KB 금융 계산기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가운데 부분을 보시면 통화를 선택해야 하는데요. 우리는 엔화 환율 계산기 설정을 위해서 일본 JPY를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계산 작업을 위해서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현찰과 수표를 선택할 수 있으며 기준을 외화/원화로 할 수 있습니다. 환율우대 쿠폰이 있다면 퍼센트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계산하기 버튼을 눌러 주세요.

엔화 계산 결과

저는 1000엔을 입력해 보았습니다. 70%의 환율우대를 적용해 보았습니다. 오늘 날짜 기준으로 약 9807원이 나왔습니다. 우대환율의 경우에는 9692원입니다. 여러분도 직접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