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윈도우10 기본앱 설정 쉽게 하기

★§§§§§§★ 2017. 12. 11. 22:59

윈도우10에서 기본앱 설정을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기 위해서 운영체제를 설치하게 되는데요. 대부분의 사람이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를 쓰고 있습니다. 최근에 버전이 10으로 업그레이드되면서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었는데요.

이전 버전과 차이가 있다면 기본적으로 실행되는 앱이 지정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서 윈도우 10에서 기본 브라우저 앱은 엣지로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다른 인터넷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사용자가 직접 변경해줘야 합니다.

물론 그냥 써도 되지만 가끔 불편한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오늘은 초보자도 쉽게 윈도우10 기본앱 설정 작업을 할 수 있도록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10 기본앱 설정

윈도우 설정

먼저, 해당 기능이 있는 곳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바탕화면을 보면 제일 아래에 작업 표시줄이 있습니다. 왼쪽 끝에 시작 버튼이 있는데요. 이곳을 눌러 보세요. 위로 새롭게 창이 나옵니다. 왼쪽 아래에 설정 버튼이 있어요. 실행하시면 됩니다.

Windows 설정 창이 열리게 됩니다. 시스템, 장치, 전화 등 다양한 항목이 나오는데요. 우리는 앱을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설치 제거, 기본값, 옵션 기능 설정 등의 작업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기본 앱 선택

위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새로운 창이 열리게 되는데요. 왼쪽에 있는 카테고리에서 기본 앱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오른쪽으로 현재 설정되어 있는 기본 앱이 나타납니다. 각 항목에 해당하는 것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 기본 앱

이제 여러분에게 예를 보여주기 위해서 기본 앱을 다른 것으로 설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웹 브라우저를 변경해 보도록 할게요. 해당 부분을 마우스로 클릭해보세요. 앱 선택 창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자신이 사용하고 싶은 것을 선택하시면 기본 앱으로 설정이 됩니다.

별로 어렵지 않죠? 여러분이 바꾸고 싶은 항목을 찾아서 기본 앱을 다른 것으로 바꿔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