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페이스북 메신저 보내기 방법

★§§§§§§★ 2017. 8. 25. 22:03

페이스북 메신저 보내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는 정말 다양한 SNS가 많아졌는데요. 저는 아직까지 페북이 제일 친근하고 좋더라고요. 특히 친구로 추가된 사람이 많아서 떠나기가 쉽지 않습니다. 주변 지인들의 소식도 볼 수 있고 대화도 나눌 수 있습니다.

페북에는 메신저 기능이 들어 있는데요. 다른 사람이 보낸 메시지에 바로 답장을 해서 보낼 수 있으며 자신의 친구 목록에서 선택해서 직접 보낼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누구나 쉽게 메신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궁금하셨던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 메신저 보내기

메시지 버튼

먼저, 여러분의 컴퓨터 혹은 핸드폰(스마트폰)에서 페이스북 페이지에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로그인까지 완료하셔야 합니다.

이제 오른쪽 위를 보세요. 번개 모양으로 되어 있는 버튼이 보이죠? 이것이 바로 메시지 버튼입니다. 눌러 보시면 지금까지 내가 받은 모든 대화를 볼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대화창

자세히 보고 싶은 것을 선택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음과 같이 대화창이 나타납니다. 이곳에서 답장을 보내시면 됩니다.

새 메시지

이번에는 자신이 직접 페이스북 메신저 보내기 작업을 해보도록 할게요. 마찬가지로 번개 모양의 버튼을 눌러 보세요. 이제 나타난 메뉴에서 새 메시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받는 사람 검색

다음과 같이 대화창이 만들어집니다. 이제 받는 사람을 입력해야 합니다. 직접 이름으로 검색할 수 있으니 보내고 싶은 사람을 선택해 주세요. 다음으로 대화 내용을 적으시고 보내시면 됩니다.

친구 목록

페이스북의 오른쪽을 보시면 현재 접속된 친구 목록이 보입니다. 이곳에서 대화하고 싶은 상대를 선택하시면 자동으로 메신저가 나타납니다. 여러분도 직접 페이스북 메신저 보내기를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