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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산세 과세증명서 발급 방법

★§§§§§§★ 2017. 1. 3. 20:22

재산세 과세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득이 있거나 재산을 소유하고 있는 사람에게는 세금을 납부해야 될 의무가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직접세와 간접세가 있습니다.

평소에 세금을 성실하게 납부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서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담당 기관에 방문하지 않아도 인터넷으로 누구나 신청하고, 발급 가능합니다.

은행에서 요구하는 경우도 있으며, 취업, 차량 구입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누구나 쉽게 재산세 과세증명서 발급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재산세 과세증명서 발급

민원24 홈페이지

재산세는 주택, 건물, 땅과 같은 것을 소유한 사람에게 부과되는 것인데요. 소재지 기준이기 때문에 지방세로 분류됩니다. 매년 6월 1일이 과세기준일이며, 토지 및 건축물은 9월과 7월에 납부해야 합니다.

제일 먼저 해야 될 작업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위의 화면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민원24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되는데요.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하시면 주소 링크가 나옵니다. 마우스로 클릭하시고 접속해주세요. 다음으로 자주 찾는 민원 항목에 있는 지방세 세목별 과제증명 버튼을 사용해서 재산세 과세증명서 발급 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

개인의 정보를 조회하고 문서를 발급하는 민원이기 때문에 본인 확인을 위해서 로그인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은행 등의 업무에서 사용하는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셔서 로그인하시기 바랍니다.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신청

위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신청 문서 양식이 나타났습니다. 신청자의 개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령 방법에서 온라인 발급을 선택하시면 집에서 프린트할 수 있습니다. 발급 부수를 입력하시고, 민원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재산세 과세증명서 발급 과정이 완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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