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크롬 캐시삭제 방법

★§§§§§§★ 2017. 1. 4. 20:36

크롬 캐시삭제 방법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에 접속해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요. 웹 브라우저 프로그램을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저는 구글에서 나온 크롬(Chrome)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웹 브라우저는 사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빠른 속도와 편의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각종 로그인 기록과 비밀번호, 자주 접속한 사이트 주소 등이 남게 됩니다.

본인이 혼자 사용하는 컴퓨터라면 상관이 없겠지만 여러 사람이 함께 사용하는 곳이라면 주기적으로 삭제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보안을 위해서도 반드시 필요한데요. 오늘은 크롬 캐시삭제 과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크롬 캐시삭제

Chrome 맞춤 설정

캐시 데이터를 지운다고 해서 큰 문제가 발생하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첫번째로 해야 할 작업은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하는 것입니다. 오른쪽 위를 보시면 Chrome 맞춤 설정 버튼이 있습니다. 점 3개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곳을 누르시고, 나타난 메뉴 목록에서 설정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고급 설정 표시

다음과 같이 크롬 설정 페이지가 나타났습니다. 크롬의 주소창에 chrome://settings를 입력하셔도 접속할 수 있습니다. 크롬 캐시삭제를 하기 위해서는 고급 설정을 해야 하는데요. 기본 항목에서는 보이지 않습니다. 화면 스크롤을 제일 아래로 내려 보시기 바랍니다. 고급 설정 표시 버튼을 클릭하세요.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위의 화면에서처럼 개인정보 항목에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항목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이지 않으신다면 스크롤을 움직여서 찾으시기 바랍니다. 클릭해서 이동하도록 할게요.

쿠키 및 캐시 삭제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저장된 다양한 항목들을 삭제할 수 있는 목록이 나타납니다. 초기화하고 싶으시면 모두 선택하시고 삭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캐시 데이터는 위의 이미지에서 표시된 부분을 선택하셔서 지우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크롬 캐시삭제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