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줌(zoom) pc 다운로드

★§§§§§§★ 2020. 8. 7. 01:08

줌(zoom) pc 다운로드 받는 곳 궁금하시죠? 오늘 다운로드, 설치, 사용법까지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과거에도 화상 회의나 음성 채팅용 프로그램이 많이 있었습니다. 최근에는 코로나의 영향으로 재택근무, 원격 회의, 화상 교육 등을 목적으로한 소프트웨어가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zoom이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경우에는 학교가 휴교되었을 때 화상 수업으로 쓰였으며 회사에 나가지 못한 직장인들은 화상회의와 자택근무 용도로 쓰고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평소에는 잘 쓰지 않았기 때문에 처음 접한 사람들은 어떻게 다운로드 받고 써야하는지 헤매게 되는데요. 줌 공식 사이트에서 누구나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zoom pc 다운로드

1. zoom pc 다운로드 받기

zoom pc 다운로드 다운로드 중

줌의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등의 검색 포털 사이트를 이용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을 아끼기 위해서 직접 링크 주소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zoom 다운로드 링크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zoom 공식 사이트 화면이 나타납니다. 인증된 곳에 접속해야 안전합니다.


Zoom PC 버전 다운로드 작업이 바로 시작됩니다. 자동으로 진행되지 않는다면 화면 중간에 있는 다운로드를 다시 시작 부분을 클릭하면 됩니다.

PC용 외에도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용 어플(앱)도 출시되었습니다. 따라서 핸드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Google Play)와 아이폰, 아이패드의 앱스토어(App Store)에서 받을 수 있어요.

zoom pc 다운로드 파일 확인


윈도우 상태표시줄 왼쪽을 보면 zoom pc 다운로드 파일 이름이 나옵니다. ZoomInstaller.exe 파일이 다운로드 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잠시 기다렸다가 모두 받아지면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2. zoom pc버전 설치하기

zoom pc 설치

다운 받은 파일을 실행해 보았습니다. Zoom Installer 창이 열립니다. 화면 가운데에는 Initialize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잠시 기다려 주세요.

3. zoom pc 프로그램 실행하기

zoom pc 실행 화면

설치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Zoom 클라우드 회의 창이 나타납니다. 회의 참가와 로그인 2가지 버튼이 있습니다. 두가지가 무엇이 다를까요? 

어떤 용도로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회의 참가의 경우에는 수업을 듣는 학생들이 사용하는 것입니다. 수업을 직접 진행하거나 화상회의를 주관하는 사람의 경우에는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4. 줌 pc 버전 로그인

zoom pc 로그인

학교의 선생님이나 회사에서 화상으로 회의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Zoom PC 버전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Zoom 클라우드 회의 페이지가 나타났습니다. 줌 계정을 통해서 로그인할 수 있으며 구글(Google), 페이스북(Facebook)으로도 이용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자신이 원하는 것을 선택해서 로그인하세요.

5. 화상회의, 원격수업 만들기

zoom pc 새 회의 만들기

1. 새회의 만들기

로그인이 완료된 Zoom 프로그램 화면입니다. 화면 구성을 잠깐 살펴보겠습니다. 제일 위에 홈, 채팅, 회의, 연락처 아이콘이 있습니다. 오른쪽 끝에는 사용자의 로그인된 프로필이 보이고 검색창이 있어요. 줌을 이용하는데 필요한 기능들입니다.

zoom에서 주로 사용하는 것은 화면 가운데에 있습니다. 새 회의, 참가, 예약, 화면 공유가 있습니다. 새 회의 버튼을 눌러서 새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오디오 연결 확인

zoom pc 버전을 처음 시작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바로 카메라와 마이크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오디오 연결 창이 나타나면서 컴퓨터 오디오로 참가할 것인지 스피크 및 마이크 테스트를 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하나씩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컴퓨터, 노트북에 카메라가 연결되어 있다면 자동으로 켜집니다. 이것을 통해서 상대방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왼쪽 위를 보면 느낌표가 표시된 동그라미가 있습니다. 클릭해서 눌러 보세요.

2. 회의 아이디 확인

회의 아이디 확인

사용자가 생성한 zoom 회의 안내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에 있는 회의 ID 항목을 주의 깊게 보시기 바랍니다. 내가 생성한 화상회의에 다른 사람이 참가하기 위해서는 회의 ID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따라서 상대방에게 여기에 표시된 숫자를 전달해 줘야 합니다. 이외에도 호스트, 암호, 초대 링크 주소, 참가자 ID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화면 공유

화면 공유

이제 zoom 화상 회의 창에서 아래 부분을 보시기 바랍니다. 화면 공유 버튼이 있습니다. 가장 많이 이용하는 기능 중에 한가지입니다. 자신이 갖고 있는 자료나 상대방과 공유하고 싶은 내용이 있을 때 이용하면 됩니다.

공유하려는 창 또는 앱을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현재 사용자의 창에 열려 있는 다양한 화면들이 나옵니다. 이중에서 공유하고 싶은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윈도우에 현재 열려 있는 창이 모두 나오게 됩니다. 인터넷 화면부터 카카오톡, 한글, 워드, 파워포인트 등 모두 가능합니다.

4. 파일 공유하기

파일 공유

Zoom pc 버전에서는 파일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화면 상단에는 3개의 탭이 있습니다. 기본, 고급이 있고 마지막에 파일 탭이 있습니다. 눌러 보세요.

파일 공유 기능을 위해서 4가지 옵션이 있어요. 드롭박스, 원드라이브, 구글드라이브, 박스가 있습니다. 가장 많이 쓰이는 구글드라이브를 사용해 보겠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연결

첫번째 단계는 줌 PC 버전과 구글드라이브를 연결하는 것입니다. 웹브라우저 창이 열리면서 Connect to google Drive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가운데에 있는 파란색 버튼 즉, Connect를 클릭하세요.

구글 드라이브 승인

다음 페이지에서 Google Drive is requesting access to your Zoom account 단계가 나옵니다. 권한을 부여하기 위해서는 개인 정보처리방침에 따라야 한다고 합니다. 승인 버튼을 눌러서 권한을 주면 됩니다.

줌에 권한 부여

마지막으로 Zoom에 권한 부여 창이 나옵니다. 구글 드라이브에서 파일 보기, 수정, 생성, 삭제 등을 하기 위해서는 사용자가 직접 허용 버튼을 눌러서 권한을 부여해줘야 합니다. 승인 버튼을 클릭하세요.

구글드라이브 파일 공유

이제 사용자의 구글 드라이브 창이 열립니다. 자신이 공유하고 싶은 파일을 찾아서 선택하세요. 화면 하단에 공유할 것인지 묻는 항목이 나옵니다. Share screen 버튼을 누르면 zoom 회의에 참가한 다른 사람에게 파일을 공유 시킬 수 있습니다.

6. 화상회의 참가하기

zoom pc 회의 참가

이번에는 다른 사람이 만들어 놓은 줌 화상회의에 참가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수업을 듣는 학생 또는 직장인들이 대상입니다.

zoom pc 버전을 실행하세요. 첫 창에는 회의참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새로운 창이 나타납니다. 2가지 입력 항목이 있습니다. 첫번째에 회의 ID 또는 개인 링크 이름 입력이 있습니다. 화상회의를 생성한 사람에게 문의해서 아이디 숫자를 받으세요. 이후에 이곳에 zoom 회의 ID를 입력하면 됩니다.

수업이나 화상회의에 참가하는 사람들도 웹캠과 마이크가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노트북에는 기본적으로 달려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데스크탑(PC) 밖에 없고 카메라와 마이크가 없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새로 구입하기 보다는 스마트폰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줌 어플을 설치하면 핸드폰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에는 기본적으로 카메라와 마이크가 모두 들어가 있기 때문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Zoom pc 다운로드와 설치 과정을 살펴보았으며, 간단한 사용법도 알아보았습니다. 화상 회의를 주관하거나 수업에 참가하려는 사람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