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동영상 컨텐츠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개인 크리에이터가 늘어나고 있으며 유튜버를 꿈꾸는 사람도 많습니다. 따라서 동영상을 편집하는 프로그램을 찾는 사람도 많다는 것을 느낍니다. 과거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들어 있던 무비메이커(Movie Maker) 프로그램은 무료라는 장점과 손쉬운 사용법 때문에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윈도우10에서 탑재를 중지했습니다.

최근에 Microsoft 공식 홈페이지 혹은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프리미엄 무비메이커 2020 버전이 무료로 풀렸습니다. 누구나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프리미엄 무비메이커 무료 다운로드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 접속하세요. 구글에 검색하면 주소는 금방 찾을 수 있습니다. 화면 오른쪽 위를 보면 돋보기 모양의 버튼이 있어요. 클릭하세요. 검색창이 나타납니다. 이곳에 video editor & movie maker by media apps라고 입력하세요.

video editor & movie maker by media apps

다음과 같이 video editor & movie maker by media apps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정가가 무려 599,900원이라고 합니다. 현재는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무료 버튼을 클릭해서 다운로드 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그인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통해서 로그인해야 합니다. 만약 아이디가 없다면 계정을 만드세요 버튼을 눌러서 생성하면 됩니다. 이후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다음으로 넘어가겠습니다.

본인 여부 확인

무료로 제공되기 때문에 이것 저것 따지는게 많네요. 본인 여부 확인을 한다고 합니다. 문자, 음성, 이메일 3가지 중에 원하는 것을 선택해서 인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저는 문자로 받도록 하겠습니다.

전화 번호 확인

전화 번호 확인을 진행합니다. 사용자의 전화번호 마지막 4자리를 입력하라고 합니다. 입력 후 코드 전송 버튼을 클릭했습니다.

코드 입력

자신의 핸드폰에 전송된 코드를 입력합니다. 확인 버튼을 누르면 완료됩니다.

video editor & movie maker 설치

video editor & movie maker by media apps 페이지를 보면 이 앱을 소유하고 있다는 메시지가 나타났습니다. 드디어 설치할 수 있는 자격을 얻었습니다. 오른쪽 위에 있는 설치/열기 버튼을 클릭하겠습니다.

설치 위치 선택

어디에 설치할지 물어보는 창이 나타납니다. 자신의 컴퓨터를 선택하고 지금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설치 시도 창

감사합니다. 선택한 장치에 설치하려고 시도한다고 알여줍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서 빨리 설치나 하라고 알려주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창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Microsoft Store)창이 열립니다. 이게 뭐지? 무슨 상황이지? 당황스럽습니다. 안심하고 화면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보세요. video editor & movie maker by media apps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후에 자동으로 설치 과정까지 진행됩니다.

video editor & movie maker 실행

윈도우 프리미엄 무비메이커 다운로드와 설치까지 완료되었습니다. 실행 버튼을 눌러 보세요.

윈도우 프리미엄 무비메이커 실행 화면

video editor & movie maker 프로그램이 실행되었습니다. 한글판은 아직 없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영어로 표시된 화면을 보고 사용하면 됩니다.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몇번 버튼을 눌러보면 쉽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새로운 프로젝트 생성

Create New Project 버튼을 눌러서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드는 곳으로 들어가 보았습니다. 자신이 만들고 싶은 영상을 추가하고 편집해서 새로운 컨텐츠로 만들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