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달리기 운동 효과 - 한달간 경험기

★§§§§§§★ 2015. 8. 20. 18:36

달리기 운동 효과에 대해서 경험담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녁 9시 30분 정도가 되면 가까운 대학교 운동장에 나갑니다. 달리기 하기 위해서입니다. 약 30일 정도 꾸준히 달리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조금만 뛰어도 너무나 힘들었습니다. 심장은 거세게 요동을 치고 숨은 턱 끝까지 차올라서 걷기로 변경하기가 빈번하였습니다. 요즘은 약 5km를 쉬지 않고 달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비결은 역시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런닝을 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무엇이 저를 이토록 뛰도록 만들었을까요? 잊고 싶은 일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운동을 하면 심박수가 높아지고 몸에 열이 나기 시작합니다. 



운동장 5바퀴 정도를 달리다 보면 잡생각이 없어지고 어느새 달리고 있다는 사실에만 집중하게 됩니다. 무너져가는 저의 멘탈을 잡아주는데 훌륭한 처방전인 셈이었죠.



달리기 운동 효과를 본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 달 동안 열심히 달린 결과 살도 빠지게 되었습니다. 최고 몸무게에서 무려 10kg이나 감량이 되었더라고요. 육체적, 정신적 건강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달릴 수 있도록 노력을 해야겠습니다.


처음에는 억지로 운동장을 돌았습니다. 스마트폰 런닝앱에 표시되는 10km를 맞추기 위해서 안간힘을 쏟았습니다. 지금은 한결 편하게 목표치를 맞추게 되었습니다. 한발 한발 내디디면서 바닥과 닿는 느낌을 느끼고, 숨을 들이쉬고 내쉬고 하는 과정에 정신을 집중하다가 보면 나도 모르게 몰입된 상태에 빠져들게 됩니다. 평소 고민들이 이때 해결되는 경험도 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의 목표들을 생각하면서 더욱 박차를 가하는 시간이 되기도 합니다. 끊임없이 나 자신에게 목표들을 되새겨 주고 용기를 북돋워 주고 동기를 부여하는 시간이 된 것이죠. 


무엇이든지 처음이 어렵습니다. 달리기 운동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적어도 보름 이상 꾸준히 해야 한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처음에는 운동장 1바퀴에서 점점 더 늘려가시다 보면 보람도 느낄 수 있습니다. 어떤 날은 정말 죽도록 나가고 싶지 않은 적도 있는데요. 일단 1바퀴만 하고 오자라는 마음으로 나가서 뛰면 어느새 10바퀴, 20바퀴를 달리고 있는 나 자신을 보게 됩니다. 오늘부터 당장 첫발을 내디뎌 보시기 바랍니다. 여러분도 놀라운 변화를 경험하게 되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