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갤러리 잠금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삼성에서는 매년 새로운 스마트폰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저는 주로 갤럭시 S시리즈를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S8, S9, S10까지 모두 구입했습니다. 하드웨어만 좋아지는 것이 아니라 소프트웨어도 매년 발전하고 있습니다.

특히, 사용자의 보안을 강화시키려는 노력이 보이더라고요. 핸드폰을 사용하면서 가장 중요한 항목이 앨범입니다. 스마트폰을 쓰는 가장 큰 이유가 사진 촬영이잖아요. 요즘에는 인스타, 페이스북 등 SNS를 많이하기 때문에 셀카나 사진을 찍는 경우가 많아요. 내가 촬영한 사진은 모두 갤럭시 갤러리에 저장됩니다.

가끔 다른 사람이 나의 핸드폰을 구경한다고 가져갈 때가 있습니다. 이때, 앨범을 열어서 보기도 합니다. 혹시 보여주고 싶지 않은 사진이나 이미지가 있을 때가 있지 않나요? 그럼 크게 당황하게 됩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갤럭시 앨범 잠금 기능을 미리 설정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어떻게 하는지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갤러리 잠금

갤럭시 보안폴더 활성화

현대인에게 핸드폰은 정말 중요한 기기가 되었습니다. 연락처부터 중요한 자료들이 모두 들어 있습니다. 자신이 촬영했던 사진들도 중요한데요. 뉴스를 보면 연예인들이 해킹을 당해서 사진들이 세상에 공개되기도 합니다. 일반인들도 안심할 수 없습니다. 보안에 신경써야 합니다. 최신 기기에서는 갤럭시 S10 프라이빗 모드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갤럭시 상태표시창

삼성에서는 갤럭시에 보안을 위한 기능을 넣어놨습니다. 갤러리를 잠그기 위해서는 보안폴더를 사용하면 됩니다. 화면 상단에 있는 작업표시줄을 끌어내려 보세요. 간단한 상태 창만 볼 수 있습니다.

보안 폴더 활성화

여기에서 한번도 밑으로 내려 보세요.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는 항목들이 모두 표시됩니다. 화면을 옆으로 넘겨 보면 더 나옵니다. 여기에서 보안 폴더 항목을 찾으세요. 해당 항목을 눌러서 활성화 시켜주세요. 파란색으로 나타나야 됩니다.

보안 폴더 공간으로 이동

갤러리 보안폴더 이동

이제 갤럭시 보안 폴더를 사용할 준비가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갤럭시 갤러리 잠금을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갤러리 앱(어플)로 들어가세요. 잠그고 싶은 이미지 혹은 사진을 선택하세요. 다음으로 오른쪽 위에 있는 점 3개 버튼을 누르세요. 보안 폴더 공간으로 이동을 선택합니다.

보안 폴더 실행

갤럭시 보안폴더 실행하기

자신이 선택한 사진이 보안 폴더로 이동되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앱 검색에서 보안폴더를 입력하고 실행하세요. 앱 목록에서 직접 찾아서 열어도 됩니다.

보안 폴더 어플 목록

보안 폴더를 사용할 수 있는 어플 목록이 보입니다. 갤러리, 캘린더, 연락처, 카메라, 인터넷, 내 파일은 기본적으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사용자가 다른 어플을 추가해서 넣을 수 있습니다. 이제 갤러리를 선택해서 들어갈게요.

이미지 확인

사용자가 보안폴더로 이동시켰던 이미지, 사진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다른 사람은 보지 못하도록 갤럭시 앨범 잠금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보안 폴더 설정

갤럭시 보안 폴더 설정

보안 폴더 목록 화면에서 오른쪽 위를 보면 점 3개 버튼이 있습니다. 눌러 보세요. 메뉴 목록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설정을 선택하세요.

보안 폴더 자동 잠금

보안 폴더 설정 화면이 나타납니다. 잠금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비밀번호와 지문으로 설정해 놨습니다. 보안 폴더를 들어올 때 지문으로 인증하거나 비밀번호를 눌러야지만 들어올 수 있습니다. 보안 폴더 자동 잠금도 설정해야 합니다. 직접 눌러 보세요.

자동 잠금 설정 옵션

옵션 항목이 7가지가 있습니다. 즉시, 화면이 꺼진 경우, 5분후, 10분 후, 30분 후, 휴대전화를 다시 시작한 경우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보안 폴더가 자동으로 잠금되길 원하는 옵션으로 설정하면 됩니다.

갤럭시 갤러리 잠금 설정을 해봤습니다. 다른 사람이 나의 앨범을 보지 못하도록 만들거나 핸드폰을 분실했을 때 보안을 지키기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