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v 파일 형식을 재생할 수 있는 무료 플레이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간단한 사용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에서 다양한 작업을 하게 되는데요. 개인적으로 동영상을 많이 보고 있습니다. 영화부터 각종 예능, 다큐멘터리 등을 시청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핸드폰으로 촬영한 파일도 가끔 재생해서 볼 일이 있었습니다.

PC에서 동영상을 재생하기 위해서는 전용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들어 있는 것도 좋지만 아무래도 성능과 지원하는 기능이 마음에 들지 않더라고요.

오늘 소개해드리는 플레이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대부분의 영상 파일을 지원해주기 때문에 한번에 모든 것을 재생해서 볼 수 있습니다. 물론 mkv 형식의 파일도 빠르고 정확하게 재생할 수 있습니다.

mkv 플레이어 다운로드

mkv 플레이어 다운로드 받기

제가 생각하는 최강의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은 KMPlayer입니다. 최근에 새롭게 업데이트되면서 성능이 대폭 향상되었습니다. mkv 형식은 물론이고 모든 비디오, 오디오, 자막 파일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깔끔한 디자인을 하고 있어서 영상 시청의 몰입도를 높여 줍니다.

특히 설치 후에 별다른 세팅 없이 최상의 영상 감상이 가능합니다. 나날이 늘어나는 고화질 파일에도 즉각 대응하고 있습니다. 4k, 8k, 60FPS 등의 파일도 쉽게 재생시켜 줍니다.

KMPlayer

주요 기능을 간단하게 살펴보면 아래의 이미지와 같습니다. 고품질 영상을 재생 시킬 수 있으며 최신 코덱도 지원합니다. 하드웨어 가속을 통해서 저사양 PC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mkv를 비롯한 거의 모든 영상 포맷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SMI, SRT, SUB, TXT 등 자막 파일도 다양하게 지원됩니다.

km플레이어 주요 기능

이와 같이 강력한 성능을 갖춘 KM플레이어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됩니다. 첫화면을 보시면 상단에 운영체제에 맞게 버튼이 있습니다. 윈도우 32, 64 비트가 있으며 맥(Mac), 모바일 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컴퓨터에 설치된 운영체제에 맞는 것을 선택해서 들어가세요.

이후에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시고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과정은 어렵지 않기 때문에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KM 플레이어 설치 파일

설치가 끝나게 됐다면 mkv 파일을 실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접 파일이 있는 폴더로 들어가 보세요. 자동으로 km플레이어와 연동되어 있습니다. 마우스로 더블클릭해서 열어주면 됩니다.

mkv 동영상 재생

만약, 연결되어 있지 않다면 다음과 같이 재생시켜주면 됩니다. KM플레이어를 실행하세요. 왼쪽 위를 보면 KMPlayer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하세요. 메뉴가 펼쳐집니다. 파일 바로 열기를 눌러서 직접 mkv 동영상을 재생하면 됩니다.

파일 바로 열기

저는 평소에 컴퓨터에서 KM 플레이어를 사용해서 동영상을 시청하고 있습니다. 깔끔한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 기능을 통해서 대부분의 영상을 재생 시킬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도 무료로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