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배그 사운드 증폭 설정 방법

★§§§§§§★ 2018. 7. 3. 13:15

배그 사운드 증폭 설정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평소에 게임을 즐기는 분들이 많은데요. 최근에는 배틀그라운드의 인기가 정말 좋습니다. PC방에 가도 대부분의 사람이 배그를 하고 있더라고요. 집에서도 많이 합니다. 플레이를 잘하기 위해서는 소리를 잘 들어야 합니다. 적이 어디에서 오고 있는지 발자국 소리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비싼 스피커, 헤드셋을 사용하더라도 시스템 볼륨이 작다면 아무런 효과가 없습니다. 따라서 시스템 자체적인 볼륨 크기를 증폭 시켜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에서 어떻게 받아서 적용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배그 사운드 증폭 설정

배그 사운드 증폭 설정법

1. 먼저, 오늘 사용할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LETASOFT에서 제공하고 있는 사운드부스터(Sound Booster)라는 것입니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무료로 제공되고 있으며 Download Now 버튼을 눌러서 저장하면 됩니다.

사운드부스터 사이트

2. 이제 자신의 컴퓨터에 받아진 파일을 더블 클릭해서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설치 마법사 창이 나타납니다. Next 버튼을 누르고 사용권에 동의한 후에 설치 작업을 마무리하시면 됩니다. 별로 어렵지 않으니 과정은 생략하도록 할게요.

프로그램 설치 마법사

3. 이제 사운드 부스터를 실행하도록 할게요. 아무런 변환가 없어 보입니다. 작업 표시줄 오른쪽 아래를 보시면 화살표 모양의 버튼이 있어요. 더보기 버튼인데요. 이곳을 클릭하세요. 현재 실행중인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검은색 동그라미 모양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곳이 사운드부스터입니다. 마우스로 클릭하세요. Enable이 선택되어 있어야 합니다. 다음으로 막대바를 위로 올려서 증폭시켜 주시면 됩니다.

음량 증폭하기

4. 다음으로 아이콘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보세요. 메뉴 목록이 나옵니다. Settings로 들어가세요. 다양한 설정 항목을 만날 수 있습니다. 단축키부터 시작 옵션 등이 있어요. 하나씩 살펴보시고 직접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운드 부스터 설정

배그 사운드 증폭 설정 작업을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렸습니다. 배틀그라운드를 할 때 상대방의 발자국 소리와 총 소리를 더욱 크게 듣고 싶다면 오늘 알려드린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