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드라이브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과거에는 무료로 제공되는 클라우드 서비스가 많이 있었습니다. 현재는 몇개 남지 않았는데요. 그중에서 구글에서 제공하고 있는 Google 드라이브가 제일 사용하기 좋습니다. 특히 안드로이드 핸드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동기화를 통해서 효과가 극대화됩니다. 사진 및 동영상 등 각종 파일을 백업할 수 있으며 언제든지 업로드 및 다운로드를 통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PC에서 효과적으로 드라이브를 관리 하고 싶은 경우에는 PC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면 좋은데요. 아래에서 파일을 받는 것과 설치 과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구글 드라이브 다운로드

구글 드라이브 다운로드 및 설치

1. 먼저, 설치 파일을 배포하고 있는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구글 드라이브 페이지로 들어가면 되는데요. 첫 화면에 언제 어디서나 함께 합니다. 메시지가 보입니다. 오른쪽 위를 보면 메뉴 버튼이 있습니다. 우리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도록 할게요.

Google Drive 사이트

2. 2가지 항목이 있습니다. 백업 및 동기화 작업을 할 수 있는 개인용과 드라이브 파일 스트림을 할 수 있는 비즈니스용이 있습니다. 대부분 개인용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받아보도록 할게요.

개인용 설치 파일 다운로드

3. Windows용 백업 및 동기화 다운로드 창이 나타납니다. Google 드라이브 서비스 약관이 나오는데요. 읽어보시고 동의 및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세요.

Google 드라이브 서비스 약관 동의

4. 설치 파일이 사용자의 컴퓨터에 저장됩니다. 더블클릭해서 실행하세요. 새로운 창이 열리면서 해당 파일을 다운로드 받게 됩니다. 이후에 자동으로 설치 작업까지 진행됩니다. 완료될 때까지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다운로드 및 설치

5. 설치 작업이 완료되면 자동으로 구글 드라이브가 실행됩니다. 모든 파일이 내 손끝에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백업 및 동기화를 통해서 자신의 콘텐츠를 Google 드라이브에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서 사용하도록 할게요.

구글 드라이브 시작하기

6. 로그인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구글 계정을 통해서 들어가면 됩니다. 이메일 또는 휴대전화를 입력하시고 암호까지 넣으면 로그인이 완료됩니다.

구글 계정 로그인

구글 드라이브 다운로드 및 설치 과정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여러분도 직접 받아서 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 중요한 파일이나 사진 등을 백업, 동기화 기능을 사용해서 관리하시기 바랍니다.